• 16 16℃ 서울
  • 8 8℃ 인천
  • 16 16℃ 춘천
  • 15 15℃ 강릉
  • 16 16℃ 수원
  • 13 13℃ 청주
  • 13 13℃ 대전
  • 11 11℃ 전주
  • 13 13℃ 광주
  • 16 16℃ 대구
  • 18 18℃ 부산
  • 16 16℃ 제주

"우리, 가족여행 갈까?"…하나투어 하계 캠페인 '가족愛발견' 진행

하나투어가 2030 자녀 세대와 5060 부모 세대가 함께 해외여행을 즐길 수 있는 하계 캠페인을 진행한다.

인사이트하나투어


[인사이트] 최민주 기자 = 하나투어가 2030 자녀와 5060 부모세대를 아우르는 가족여행 제안 캠페인 '가족愛발견'을 진행한다.


성인 자녀 동반 가족여행이 중점이 되는 본 캠페인을 통해 차별화된 패밀리 패키지를 선보이는 한편, 배우 강석우 가족을 모델로 한 CF를 통해 고객과 커뮤니케이션 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가 최근 발표한 20대 이상의 성인 남녀 약 1천여 명 대상의 '최근 5개년 간 해외여행 동반자'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부모님'과 여행을 떠났다고 응답한 비중은 2013년 8.2%에서 2017년 12.3%으로 가장 높은 증가 흐름을 보였으며, 이는 응답자의 연령이 낮을수록 더 뚜렷했다.


이러한 결과는 최근 통계청 인구 동향 자료의 '평균 결혼 연령 증가' 및 '혼인율 감소'라는 사회적 현상과 맞물려 나타난 해외 여행 트렌드로, 하나투어 '가족愛발견' 캠페인 기획 배경이다.


인사이트하나투어


본 캠페인을 총괄한 하나투어 CR전략본부 IBC전략총괄팀 박현경 총괄팀장은 "부모로부터의 독립 시기가 점차 늦어지고 있는 사회 풍토에 따라 성인자녀동반의 해외 가족여행이 증가하는 추세다"며 "자녀세대인 2030과 부모세대인 5060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식도락', '힐링', '자연경관'등 두 세대의 공감을 끌어낼 수 있는 테마가 가미된 '가족愛발견' 상품을 통해 가족 간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가족여행 선호지를 중심으로 엄선한 가족愛발견 시그니처 상품은 시애틀/포틀랜드, 스페인 완전일주, 도쿄/하코네/가와고에, 오사카/교토/아와지시마, 상해/항주, 싱가포르, 치앙마이, 하노이/하롱베이, 코타키나발루, 프랑스/스위스, 체코/오스트리아 등 총 11개 상품으로, 각 지역 전문 담당자들이 일정 설계에 특별히 많은 공을 들였다.


특히 캠페인 CF에 담긴 배우 강석우 가족의 여행은 실제 '가족愛발견' 시애틀 상품을 통한 여행 모습을 촬영한 것으로, 시애틀을 비롯한 주변 소도시는 물론 미 서부의 떠오르는 핫플레이스 포틀랜드 일정으로 구성된 '가족愛발견' 신상품의 매력을 엿볼 수 있다.


인사이트하나투어


하나투어 관계자에 따르면 모든 '가족愛발견' 상품은 가족 간의 세대 공감을 이끌 수 있는 요소에 집중한 다음 세가지 주요 컨셉으로 기획됐다.


일정 중 가족 취향에 맞춘 선택 투어를 진행할 수 있는 '패밀리데이'를 포함한 ▲가족 취향 저격 선택관광 포함, 소비자 조사를 통해 부모세대와 자녀세대가 여행시 원하는 니즈를 동시에 충족하는 ▲세대공감 일정 설계, 각종 가족여행 안성맞춤 특전을 제공하는 ▲가족 추억여행 선사 등이다.


하나투어는 캠페인 런칭을 기념해 오는 7월 말까지 '가족愛발견' CF를 본인의 SNS에 공유하는 내용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족 3D피규어를 제작할 수 있는 이용권, 하나투어 여행상품권, 커피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이 쏟아진다.


한편 하나투어는 오는 6월 8일에서 10일까지 사흘간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1,2,3홀)에서 하나투어 여행박람회를 진행한다. 


홍보관에서는 본인 가족에게 '가족愛발견' 여행 초대 엽서를 작성하는 이벤트를 통해 미국 시애틀 가족여행권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