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ED BY 스타트업캠퍼스

"창업교육 받으면 스타트업캠퍼스에서 총상금 '3000만원'을 드립니다"

인사이트스타트업캠퍼스


청년실업률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는 등 좋은 일자리 찾기가 '하늘에서 별 따기' 수준이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하나은행, KB국민은행, 한국가스안전공사 등 금융권 및 공공기관의 채용비리도 끊이지 않고 있다.


몇몇 청년들이 이 같은 상황에 치를 떨며 스스로 일자리를 만들어 보겠다고 '창업'에 관심을 두고 있다.


그러나 평균 10.5개월의 준비 기간과 많은 자금이 필요한 창업에 개인이 바로 뛰어드는 것도 그리 만만치는 않다.


인사이트스타트업캠퍼스


청년들이 꿈과 희망을 품고 시작하는 '창업'에서 실패하지 않도록 도움을 주는 좋은 프로그램이 있다.


스타트업 캠퍼스는 '오즈이노베이션랩'이라는 수업을 열어 참가자들에게 무료로 창업 교육을 해주겠다고 발표했다.


심지어 스타트업 캠퍼스는 가능성이 보이는 이들에게 총상금 '3천만원'이라는 거금의 창업 상금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스타트업 캠퍼스는 경기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사)아르콘(이사장: 허인정)이 함께하는 민관협력사업이다.


참가자들은 특허, 회계, 법률, 홍보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의 멘토링에서부터 국내외 전문가 초청 특강, 네트워크 파티, 데모데이, 브라운백 미팅 등을 연중 상시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스타트업캠퍼스


창업을 하는데 필요한 실무지식과 스킬, 방법론 뿐만 아니라 본인의 업을 발굴하고 필요한 역량을 키울수 있도록 도와주는 '오즈이노베이션랩' 수강생 모집은 오는 25일까지 진행된다.


모집 공지가 뜨기 전부터 청년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았던 만큼, 참가하고 싶다면 서둘러야겠다.


스타트업 캠퍼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는 '오즈이노베이션랩'은 증빙 서류 없이 지원서로만 1차 선발한다.


크리에이터, 소셜, 디지털, 아트, 푸드, 기술 등 다양한 분야의 아이디어를 갖추고 있으면 1~4인 단위로 지원할 수 있다.


'오즈이노베이션랩' 1차 선발자는 3월 2일에, 2차는 3월 7~9일경 발표된다.


최종 발표는 3월 12일에 이뤄지며 총 120명의 합격자들은 3월 15일부터 16일까지 오리엔테이션을 갖게 된다.


아무래도 해당 프로그램은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지원하는 사업인 만큼, 경기도 주민이나 경기도에 있는 학교를 다니는 학생들이 조금 더 접근에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인사이트스타트업캠퍼스


'오즈이노베이션랩'에 합격한 사람은 1~4주차에 팀빌딩, 공통 창업 교육을 받게 된다.


5~8주차에는 프로젝트 수행, 선택과목 심화학습, 전문 코칭이 이뤄진다.


9~11주차에는 개인 혹은 팀별 프로젝트 집중 개발 및 마무리를 해야 하고, 마지막 12주차에는 최종 PT를 해야한다.


최종우승팀은 오즈인큐베이션에 입주해 보다 좋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 Food&Tech LAB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2팀을 테스트 매장으로 운영해볼 수 있는 기회를 준다.


인사이트스타트업캠퍼스


창업자들의 17.6%만이 창업에 필요한 기초 교육을 받는다.


창업 시장이 취업 시장만큼 어려운데도 불구하고, 무모하게 '열정'만 갖고 뛰어드는 것이다.


스타트업 캠퍼스의 '오즈이노베이션랩' 교육 과정은 창업에 성공하고자 하는 예비 사업가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한다.


아는 만큼 보이고, 성공하는 법이다. 만약 창업을 진지하게 고민 중이라면 이번 기회에 제대로 된 창업 교육을 받아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바로가기)


인사이트


Supported by 스타트업캠퍼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