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층 업그레이드 시킨 '위비톡 3.0' 내놓겠다는 우리은행

인사이트우리은행


[인사이트] 김수완 기자 = 우리은행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위비톡'이 새로운 서비스를 통해 재도약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12일 금융 업계 등에 따르면 우리은행은 다음달인 2월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위비톡' 업그레이드 버전인 '위비톡 3.0'을 출시한다.


'위비톡'은 지난 2016년 1월 우리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선보인 메신저 서비스로 번역과 해외송금 서비스, 위비마켓과의 연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위비톡 3.0'을 통해 우리은행은 카드단말기가 필요 없는 '폰투폰(Phone to Phone)' 결제 방식을 선보일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인사이트우리은행


이번에 도입된 '폰투폰' 결제 방식은 가맹점과 사용자 간에 스마트폰으로 결제가 이뤄지는 방식으로 가맹점에게 수수료 부담을 없앴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우리은행 측 관계자는 "가맹점주 입장에서 수수료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점에서 유리하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관련 업계에서 우리은행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위비톡'을 바라보는 시선이 다소 엇갈리고 있다.


인사이트우리은행


4천만명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한 카카오톡이 시장지배적 사업자로 존재하는 상태에서 경쟁력이 극히 낮다는 지적이다.


또한 수익성이 낮은 사업을 무리하게 확장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하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우리은행 측은 이러한 지적에 대해 "'위비톡'은 단순히 수익을 내기 위한 사업이 아니다"며 "고객 거래 편의와 고객 확보를 위한 채널"이라고 반박했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위비톡'이 과연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소외된 이웃에게 희망을" 이웃돕기 성금 10억원 기탁한 우리은행우리은행이 추운 겨울 소외된 이웃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으로 1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우리은행, 겨울방학 맞아 환전시 최대 90% 환율 우대우리은행이 겨울 해외 여행객들을 위해 환율 우대 이벤트를 준비했다.


김수완 기자 suewan@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