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로 제작되는 웹툰 '우리사이느은'이 인기 있는 이유

인사이트웹툰 '우리사이느은'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인기 웹툰 '우리사이느은'이 각각 드라마, 영화로 제작된다. 


'우리사이느은'은 고교 시절 친하게 지냈던 동창 남녀가 대학에 진학한 후 서로에 대한 우정과 연인의 감정을 오가며 '밀당'게임을 벌이는 캠퍼스 로맨스물이다. 


레진코믹스를 통해 연재 중인 '우리사이느은'은 지금까지 1억 조회를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모았다.


특히 지난 27일에는 웹툰 '치즈인더트랩'으로 스타덤에 오른 배우 서강준이 제작 예정인 드라마에 출연 제의를 받은 것으로 알려져 화제 된 바 있다. 


캐스팅이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드라마를 기다리던 독자들에게는 심장이 두근거리는 소식이 아닐 수 없다. 


드라마로 제작되기 전 알아둬야 할 웹툰 '우리사이느은'의 인기 비결을 알아보자.


1. 매력적인 캐릭터 


도가영 

인사이트웹툰 '우리사이느은'


작품의 여주인공으로 현재 나이는 22세, 무슨대학교 영상학과 3학년이다. 


떡볶이를 매우 좋아하며, 돈가스를 좋아하는 한우진과 늘 티격태격한다. 

 

학창 시절, 성 씨인 '도'를 따서 도야지라는 별명이 있었고 한우진의 별명은 한우였던지라 두 사람은 '고기 콤비'로 불렸다.


중학교 시절 심한 따돌림을 당해 새로운 사람을 대하는 데 어려움이 있고, 그룹 과외에서 처음 만난 한우진이 '뭔가 음침해서 싫다'라고 말했을 정도로 그때의 트라우마에서 한동안 벗어나지 못했다. 


지금은 몰라보게 밝고 쾌활한 여대생이 되었는데, 이는 알게 모르게 한우진이 도와준 덕분이다. 


한우진


인사이트웹툰 '우리사이느은'


작품의 남주인공 한우진은 무슨대 영문학과에 재학 중이다. 


상당한 친화력을 가지고 있으며 워낙 공감 능력이 깊어서 슬픈 영화만 봐도 며칠 동안 우울하게 지낸다.


겉으로는 밝은 사람이지만 큰 그림자도 있는데, 부모님이 이혼한 가정환경에서 자라 지금도 아버지와 사이가 매우 안 좋다.


지금은 국선변호사인 엄마와 둘이서 살고 있다. 


본인 말로는 도가영을 여동생 같은 존재로 여기며 단 한 번도 이성으로 느낀 적이 없다고 하지만 사실 고등학교 1학년 2학기 동안 이성으로의 감정이 있었다.


그 당시 나잇대에는 연애를 해봤자 헤어지게 되니 그냥 친구 사이로 남자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고 현재는 마음을 완전히 정리하고 친구 사이로 남았다.


최찬희


인사이트웹툰 '우리사이느은'


도가영을 짝사랑하는 과 선배다. 


도가영이 신입생이던 시절부터 좋아하다가 이미 남자친구가 있는 줄 오해하고 변변한 고백도 못 해본 채 졸업한 속사정이 있었다. 


도가영에게 남자친구가 없었단 사실을 알게 되고 적극적으로 다가가려고 노력한다. 


오유진


인사이트웹툰 '우리사이느은'


도가영과 친한 동기다. 


첫 MT에서 친해진 이후 늘 같이 다녔다.


2. 현실 공감 스토리

인사이트웹툰 '우리사이느은'


'우리사이느은'은 고교 시절 친하게 지냈던 동창 남녀가 대학에 진학한 후 서로에 대한 우정과 연인의 감정을 오가며 '밀당'게임을 벌이는 캠퍼스로맨스물이다. 


같은 대학으로 진학하게 된 두 사람은 이후 유명한 캠퍼스 커플로 소문이 난다. 


하지만 이 두 사람은 아침엔 서로 모닝콜을 해주고 저녁엔 도서관에서 함께 술자리에 갔다가 막차타고 함께 집에 오는 단순 친구 사이다. 


어느날 가영은 우진으로부터 이상미묘한 감정을 느끼게 된다.


자신을 은근히 챙겨주는 우진의 모습에 가영은 가슴이 뛰고 평소 우진이 했던 과도한 애교도 이제는 귀엽기만 하다. 


가영의 머리는 혼란스럽다.


친구와 연인 사이의 복잡미묘한, 하지만 설레는 감정을 여 주인공 가영을 통해 섬세하게 표현해내 여성 독자들에게 인기가 많다. 


3. 예쁜 그림체


인사이트웹툰 '우리사이느은'


그림체가 예뻐 여성 독자들에게 더욱 인기가 많다.


파스텔톤의 따뜻한 색감과 부드러운 그림체는 캠퍼스 로맨스 웹툰을 더욱 풋풋하게 묘사하고 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웹툰 '우리사이느은'


너무 달달해서 '심멎'하게 만든 웹툰 '낮에 뜨는 달' 명대사 16'낮에 뜨는 달' 속 주옥같은 명대사들을 되짚어 보며 드라마 속에서는 이 매력적인 캐릭터를 과연 어떻게 표현할지 기대해본다.


디지털뉴스팀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