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9일(금)

반려견과 외출 시 꼭 목줄을 해야 하는 이유



반려견과의 외출 시 가슴줄이나 목줄을 꼭 착용해야 한다. 이유는 갑자기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방지하고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서이다. 

 

하지만 줄 없이 길거리에 반려견을 방치한 주인 때문에 피해를 입은 사연이 지난 29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게재됐다. 

 

글쓴이는 이 어처구니없는 일이 지난 28일 저녁에 겪은 일이라고 설명했다. 당시 글쓴이는 집에 귀가하기 위해 어머니와 사촌 언니랑 자갈치시장 인근 주차장으로 갔다.

 

그곳에서 아주머니 한 분이 자신의 강아지와 도로에서 산책하고 있는 모습을 봤다. 강아지는 줄을 차지 않은 채 도로를 이리저리 뛰어다니고 있었다.

 

그런데 갑자기 돌발 상황이 발생했다. 주차장에서 자동차가 나오자 강아지가 이를 피해 어머니에게 뛰어든 것이다.

 

via 온라인 커뮤니티

 

깜짝 놀란 어머니는 소리를 지르며 들고 있던 물건들마저 떨어뜨렸다. 글쓴이의 어머니는 평소 심장이 약하고 저혈압 증상이 있어 건강상 정말 위험한 상황이었다.

 

얼굴이 하얗게 질려 손발을 떠는 어머니의 모습에 글쓴이는 강아지 주인에게 항의했다. 길거리에서 강아지를 방치한 것을 문제 삼으며 말이다. 

 

그러나 강아지 주인은 가족들에게 미안해하기는 커녕 뻔뻔한 태도를 보였다. 되려 "아유~시끄러워라"고 말하며 강아지와 함께 가던 길을 계속 가버렸다. 

 

이후 어머니는 괜찮다며 사람 많은 곳에서 화내지 말라고 글쓴이를 달랬지만 화난 마음은 쉽게 가라앉힐 수 없었다. 아주머니에게 강아지가 소중하듯 자신에게는 어머니가 소중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글쓴이는 이 글을 통해 강아지를 키우는 주인들에게 외출 시 꼭 목줄이나 가슴줄을 채워 달라고 부탁했다. 

 

자신은 어여쁜 강아지 탓을 하는 것이 아니며, 반려견을 키우는 주인이 개념이 있으면 그 강아지가 모두에게 예쁜 강아지가 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