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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돔’ 가장 많이 팔린 날은 ‘크리스마스’

1년 365일 가운데 편의점에서 콘돔이 가장 많이 팔리는 날은 바로 ‘크리스마스’인 것으로 나타났다.


 

1년 365일 가운데 편의점에서 콘돔이 가장 많이 팔리는 날은 크리스마스인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편의점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해 콘돔 매출을 분석한 결과 일평균 매출 기준을 100으로 정했을 때 크리스마스인 12월 25일 매출지수가 262로 가장 높았다.

 

크리스마스 이브인 24일이 196.3으로 그 뒤를 따랐고, 석가탄신일인 5월 17일이 179.3으로 3위를 차지했다. 

 

월평균으로 봐도 크리스마스와 크리스마스 이브가 있는 12월의 매출 지수가 108.6으로 가장 높았다. 

 

올해 1월 1일부터 이달 21일까지 세븐일레븐 콘돔 매출은 작년 동기보다 31.1% 증가했다.

 

특히 2012년 0.3%에 그쳤던 20세 이하 청소년 구매 비중이 지난해 0.5%, 올해 0.6%로 매년 조금씩 늘고 있다. 여성 구매 비중도 2012년 17.5%, 작년 16.8%에 이어 올해 23.5%까지 상승했다. 

 

콘돔 주 구매층은 30∼40대 남성으로, 전체 콘돔 매출에서 39.8%를 차지했다.

 

세븐일레븐은 콘돔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PB(자체상표) 콘돔인 '후르츠 브라더스'(5입·3천500원)를 출시했다. 

 

김태봉 세븐일레븐 비식품팀 상품기획자(MD)는 "콘돔이 건전한 성문화 필수품으로 인정받으면서 매년 꾸준히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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