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9일(금)

"엄마의 착각 때문에 남동생은 지금 '맨밥'만 먹고 있겠네요"

인사이트Twitter 'c7c28PD4X3dLjDY', 'tamukennnn'


[인사이트] 이하영 기자 = 어느 한 형제의 재치있는 도시락 인증사진이 일본 트위터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지난 7일(현지 시간) 형이 트위터에 반찬만 있는 도시락 사진과 함께 "엄마가 실수 하셨어. 지금쯤 동생은 밥만 먹고 있겠네"라는 글을 올렸다.


이날 동생 또한 트위터로 "최악. 형도 지금쯤 비슷한 말을 트위터로 하고 있겠네"라는 글과 함께 밥만 담긴 도시락 사진을 게재했다.


인사이트Twitter 'tamukennnn'


이후 형은 동생의 트위터에 댓글로 "동생아. 밥만 있구나, 힘내라"고 담담하게 적고 있어 웃음을 준다.


동생은 반찬 밖에 없다는 형의 말에 "그편이 낫겠네"라고 말해 두 사람의 웃픈 상황을 잘 드러내고 있다.


인사이트Twitter 'c7c28PD4X3dLjDY'


두 사람이 트위터에 올린 사진은 현재 형이 10만건 이상, 동생이 5만건에 가까운 리트윗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한편 동생은 현재 트위터 프로필 사진을 도시락 사진으로 바꾼 상태이며, 친구들은 도시락 사진 캡처 등을 올려 도시락 게시물의 인기를 짐작게 한다. 


인사이트Twitter 'tamukennnn'


'급식 파업'으로 도시락 대신 '삼겹살' 구워먹는 학생들학교 비정규직 노동자 파업으로 급식이 중단되자 학교 곳곳에서 점심을 해결하기 위한 갖가지 방법이 동원돼 눈길을 끌었다.


이하영 기자 hayo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