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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당신을 단시간에 '어깨 깡패'로 만들어줄 짧고 굵은 운동법 (영상)

인사이트Instagram 'deslun_fitness'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무더위 날씨가 계속되면서 가까운 바닷가나 계곡으로 물놀이 계획을 세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가장 신경 쓰이는 부분이 있으니 바로 좁은 어깨다. 특히 남자라면 누구나 넓은 어깨를 뽐내고 싶어한다.


그렇다고해서 무작정 턱걸이나 팔굽혀펴기 등의 운동을 하기에는 시간이 부족해 단시간 내 효과를 볼 수 있는 운동이 매우 절실하다면 지금부터 소개할 운동법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인사이트Youtube '데스런 홈트레이닝 DeSLun workout'


헬스북 '닥치고 데스런' 저자이자 '맨몸운동 전도사' 헬스 트레이너 조성준 씨는 집에서도 누구나 간단한 운동을 통해 단시간 내 어깨를 넓힐 수 있다고 조언한다.


엉덩이를 위로 올린 파이크 상태에서 발끝의 힘을 이용해 앞으로 밀어주며 어깨를 앞에서 뒤까지 모조리 사용하는 푸쉬업을 실시하면 된다.


세트를 나눠서하기보다는 자신의 한계에서 몇개를 더 하는 것이 어깨에 더 많은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개인의 능력에 맞게 횟수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사이트Youtube '데스런 홈트레이닝 DeSLun workout'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무릎이 최대한 펴지도록 해야 하며 팔꿈치는 양옆으로 돌아가지 않게 조심해서 푸쉬업을 해야지만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


올여름 물놀이에서 어깨깡패를 꿈꾸고 있지만 시간이 없어 단시간 내 만들기 힘들다면 짧고 굵은 이 운동법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물론 한계에 도달할 때까지 해야하지만 단시간 내 등과 어깨를 한번에 확실하게 잡아주는 효과가 있어 좁았던 어깨를 넓히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올여름 턱걸이만으로 '어깨깡패' 될 수 있는 운동법 (영상)등과 어깨 근육을 한번에 잡아주는 턱걸이 운동법을 소개하니 이번 기회에 꼭 도전해보자.


Youtube '데스런 홈트레이닝 DeSLun workout'


장영훈 기자 hoon@insigh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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