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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미국 카셰어링 비교 서비스 업체 '미고(Migo)'에 투자

현대자동차가 유럽, 아시아에 이어 미국의 모빌리티(이동성) 서비스업체에 전략적 투자에 나서며 공격적 행보를 이어간다.

인사이트정의선(좌) 현대자동차 부회장. '미고' App (우) / 사진 제공 = 현대자동차


글로벌 모빌리티 시장 공략 잰걸음


[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현대자동차가 유럽, 아시아에 이어 미국의 모빌리티(이동성) 서비스업체에 전략적 투자에 나서며 공격적 행보를 이어간다.


이번 투자로 현대자동차는 미국-유럽-아시아를 잇는 '모빌리티 비즈니스 밸트' 구축을 통해 미래 글로벌 모빌리티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진영을 갖췄다는 평가다.


현대차는 미국의 모빌리티 서비스 전문업체 미고(Migo)와 상호협력을 위한 전략적 투자를 단행하고 미국 공유경제 시장에 진출하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11일 밝혔다.


투자는 지분취득 방식으로 이뤄졌으며, 금액과 지분율은 비공개다. 특히 미고 투자사 중 자동차 업체는 현대차가 유일하다.


인사이트 / 사진=인사이트사진=인사이트


미고, 모빌리티 다중통합 신개념 서비스 최초 선보인 업체


미고는 2016년 미국 시애틀에서 설립돼 2017년부터 모빌리티 다중통합(multi aggregation)이라는 신개념 서비스를 미국 최초로 선보인 업체다.


모빌리티 다중통합 서비스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고객에게 최적의 차량 공유 서비스를 연결해 주는 서비스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현대자동차


미고는 카셰어링 업체 비교 서비스 뿐만 아니라 카헤일링, 바이크셰어링, 대중교통 정보도 지원한다. 


시애틀과 포틀랜드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현재는 뉴욕, LA, 워싱턴, 시카고 등 미주 주요 75개 도시로 서비스 제공 지역을 확대했다.


인사이트 / 사진=인사이트사진=인사이트


"미국 모빌리티 시장 4,580억 달러 성장할 것"


현대차는 미고에 대한 전략 투자를 계기로 미국의 모빌리티 비즈니스 전반에 대한 노하우를 습득하고, 더 나아가 미래 모빌리티 시장을 주도하는 역량과 기술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470억달러 규모의 미국 모빌리티 시장은 2025년 2,920억달러 규모로 성장하고 2030년에는 4,580억달러에 이를 것이라고 업계는 전망하고 있다.


보다 많은 공유업체와 다양한 유형의 모빌리티 서비스가 등장하면서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