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 16℃ 서울
  • 8 8℃ 인천
  • 16 16℃ 춘천
  • 15 15℃ 강릉
  • 16 16℃ 수원
  • 13 13℃ 청주
  • 13 13℃ 대전
  • 11 11℃ 전주
  • 13 13℃ 광주
  • 16 16℃ 대구
  • 18 18℃ 부산
  • 16 16℃ 제주

'별자리'로 알아보는 당신의 2월 첫째주 운세

지금부터 2월 첫째주(5일~11일) 각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인사이트NASA


[인사이트] 황효정 기자 = 잘 나이 드는 것, 그것만큼 어려운 일이 없다는 말이 있다.


2018년의 한 달이 벌써 지났다. 나이도 한 살 먹었다.


스스로의 나이에 맞게 잘 여물어가고 있는지 한 번쯤 짚어봐야 할 때인 이번 한 주, 당신에게는 어떤 시간이 될까.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2월 첫째주(5일~11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모든 생각을 타오르게도, 반대로 꺼뜨릴 수도 있는 시간의 흐름 안에서 당신이 진정한 깨달음을 얻을 수 있는 한 주가 되기를 진심 어린 마음으로 응원한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물병자리 (1. 20 - 2. 18) : 마인드 컨트롤


당신의 감정과 기분을 잘 다스려야 하는 시기다. 화나고 짜증나는 일이 있어도 일단 참도록 하자. 상대방에게 화를 내봤자 당신만 손해일 뿐이다. 골치아픈 일이나 피곤한 사람은 피하는 것이 상책이다.


커플은 사소한 다툼이나 갈등이 발생할 수 있다. 기분이 내키지 않는다면 데이트를 조금 미루도록 하자. 싱글이라면 성급한 판단은 피하는 것이 좋다. 마음에 들지 않는 사람이라도 한 두번 더 만나보자.


재물에 있어서는 초연한 모습을 보이는 것이 좋다. 너무 돈에 연연해 하지 말고 마음을 비우도록 하자. 재물을 좇을수록 오히려 재물이 멀어질 수 있다. 성공이 불확실한 일이나 투기적인 일도 피하는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8, 9사진PC방블루



◆ 물고기 자리 (2. 19 - 3. 20) : 성실한 태도


다른 곳에 한 눈 팔지 말고 당신의 일에만 집중하자. 괜히 딴 짓을 하거나 시간을 낭비해서는 안 된다. 여유가 있다면 새로운 일이나 공부를 시작해 보자. 일찍 일어나는 새가 남들보다 먼저 먹이를 구한다.


싱글이라면 새로운 변화를 시도해 보자. 새로운 옷이나 액세서리 등을 구매해 보는 것도 좋다. 커플은 상대방을 구속하려고 하지 마라. 애정을 표현하는 것은 좋지만 지나친 간섭은 피해야 한다.


재물에 있어서는 만족할 만한 한 주다. 가만히 있어도 통장에 재물이 쌓이는 시기다. 다만 들어온 재물을 잘 관리하도록 하자. 쉽게 들어온 돈은 그만큼 쉽게 나갈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8, 10향수유원지아이보리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양자리 (3. 21 - 4. 19) : 서프라이즈


이번 주는 양자리를 위한 시기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일이면 일, 공부면 공부, 모든 것이 순조롭다. 다만 일이 잘 풀린다고 하여 너무 방심하지 마라. 이런 때일수록 정신을 차리고, 열심히 노력하는 것이 좋다.


싱글은 우연한 만남을 기대해 보자. 어쩌면 길을 가다가 당신의 이상형을 만날 수도 있다. 커플이라면 연인에게 변덕을 부리지 마라. 괜히 이랬다 저랬다 하면 상대방이 피곤함을 느낄 수 있다.


재물에 있어서는 더없이 좋은 한 주가 될 것이다. 무슨 일이든 손대는 일마다 좋은 결과가 있다. 다만 당신이 가진 것을 탐하는 사람을 조심하자. 자칫 당신의 행운을 다른 사람에게 빼앗길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0, 11쇼핑몰그레이



◆ 황소자리 (4. 20 - 5. 20) : 내게도 이런 일이


쓸데없는 생각은 하지 말고, 당신의 일에만 집중하자. 당신을 위한 특별한 행운이 기다리는 시기다. 아침에 일어나서 당신만의 주문을 외워보는 것도 좋다. 노래를 부르거나 좋아하는 음악을 듣는 것도 좋다.


커플이라면 연인에게 오해를 줄 만한 언행은 피하자. 상대방이 싫어할 만한 말이나 행동은 피하는 것이 좋다. 싱글이라면 상대를 쉽게 선택하지 마라. 사람은 오랜 시간이 지나야 그 진면목을 알 수 있는 법이다.


이번 주는 금전적으로는 더없이 좋은 시기다. 가만히 있어도 돈이 들어오는 시기라 하겠다. 좋은 제안이 들어온다면 긍정적으로 생각해 보자. 다만 너무 일확천금이나 횡재만을 노려서는 안 된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8, 9이메일액세서리가게블랙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포기하지 마


어쩌면 당신의 노력에 비해 결과가 부족할 수 있다. 그렇다고 쉽게 물러나거나 중도에 포기하지 마라. 강한 의지와 추진력으로 밀고 가는 것이 좋다. 지금 물러선다면 다 잡은 고기를 놓칠 수 있다.


커플은 연인과 잠시 떨어져 있도록 하자. 이번 주는 당신의 일이나 공부에만 집중하는 것이 좋다. 싱글에게는 새로운 사랑이 찾아온다. 너무 먼 곳에서만 찾지 말고, 가까운 곳도 잘 살펴보자.


금전적으로는 불필요한 소비를 줄이도록 하자. 써야 할 곳과 쓰지 말아야 할 곳을 잘 구분해야 한다. 특히 다른 사람과의 돈 거래는 피하도록 하자. 재물도 잃고 사람도 잃을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5, 6도시락미용실연두색



◆ 게자리 (6. 22 - 7. 22) : 실력을 키워야


이번 주는 새로운 것을 배우고 익혀야 할 때다. 다른 사람에 비해 부족한 점이나 실력을 키워 보자. 바쁘다고 핑계대지 말고 틈틈이 노력하는 것이 좋다. 현실에 만족하며 안주하다 보면 남에게 뒤처질 수 있다.


싱글이라면 미팅이나 소개팅은 피하도록 하자. 동호회나 카페 활동 같이 자연스러운 모임이 좋다. 커플이라면 깜짝 선물이나 이벤트를 준비해 보자. 가끔씩 연인에게 당신의 사랑을 확인시켜 주는 것이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비교적 평온한 한 주다. 크게 걱정할 것도 없고 고민할 것도 없는 시기다. 평소에 사고 싶었던 물건이나 옷 등을 구매해 보는 것도 좋다. 옷차림이나 패션 스타일도 경쟁력의 하나라는 것을 잊지 마라.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6, 10귀금속노래방에메랄드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사자자리 (7. 23 - 8. 22) : 베풀어야 하는 시기


당신 자신보다는 다른 사람을 위해야 하는 시기다. 사람들에게 받으려고 하기 보다는 먼저 베풀도록 하자. 어려운 사람이 있다면 나서서 도와주는 것이 좋다. 다만 다른 사람을 도와주고 대가를 바라지는 마라.


싱글은 마음에 드는 이성이 있다면 놓치지 마라. 이번 주에 만나는 사람은 당신의 천생연분이다. 커플이라면 언제 어디서든 연인의 편이 되어 주자. 상대방이 잘못한 일이 있더라도 먼저 감싸주는 것이 좋다.


이번 주는 재물을 모으기 보다는 써야 하는 시기다. 돈이나 재물보다는 사람을 우선하도록 하자. 아낄 때는 아끼더라도 써야 할 때는 쓰는 것이 좋다. 고마웠던 이들을 위해 작은 선물을 마련해보는 것도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8, 10초콜릿종교시설카키색



◆ 처녀자리 (8. 23 - 9. 23) : 한 순간의 선택


이번 주는 선택에 있어서 신중을 기해야 하는 시기다. 한 순간의 선택에 따라서 결과가 크게 달라진다. 특히 다른 사람들의 말에 이리 저리 끌려 다니지 마라. 모든 일을 당신의 판단과 주관 하에 진행하는 것이 좋다.


싱글은 솔로 탈출을 하기에 좋은 시기다. 미팅이나 소개팅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나가보자. 커플이라면 연인과 자주 만나는 것이 좋다. 가까운 곳으로 여행이나 드라이브를 떠나는 것도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만족할 만한 한 주다. 기대하지 않았던 재물이나 용돈 등을 얻을 수도 있다. 직장이나 아르바이트를 구하는 이들에게도 좋은 시기다. 다만 근무 조건이나 급여 등은 꼼꼼하게 따져보도록 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5, 11보양식편의점루비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천칭자리 (9. 24 - 10. 22) : 결실의 계절


이번 주는 그동안 기울인 노력이 결실로 돌아온다. 적극적인 태도로 일과 학업에 매진하도록 하자. 어렵고 힘들었던 만큼 그만큼 성과도 좋다. 힘든 일이 있어도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도전해 보자.


커플이라면 연인을 잘 챙겨야 하는 시기다. 아무리 바쁘더라도 데이트나 연락을 소홀히 하지 마라. 싱글은 옷차림과 패션에 신경쓰는 것이 좋다. 신상이나 새로운 액세서리를 구매해 보도록 하자.


재물운도 좋은 시기이니 적극적으로 움직이도록 하자. 돈 문제로 고민하던 이들도 한 시름 덜 수 있다. 기회가 찾아온다면 놓치지 말고 잡는 것이 좋다. 직장인의 경우 좋은 이직 제의를 받을 수도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6, 9택배펜션옐로우



◆ 전갈자리 (10. 23 - 11. 22) : 있는 듯 없는 듯


이번 주는 있는 듯 없는 듯 조용히 지내는 것이 좋다. 괜히 나섰다가 골치아픈 일을 떠안을 수 있다. 잔소리를 들을 수 있으니 튀는 언행도 피하도록 하자. 소나기가 내릴 때에는 잠시 몸을 피하는 것이 상책이다.


싱글은 사람들이 많은 자리는 피하도록 하자. 시간이 된다면 주변에 소개팅을 부탁해 보는 것이 좋다. 커플은 적당한 밀당이 필요한 시기다. 너무 상대방에게 끌려다니지 않도록 하자.


경제적으로는 비교적 무난한 한 주다. 어느 정도 쓰더라도 부담이 없는 시기다. 다만 불필요한 일에는 돈을 쓰지 마라. 쓸 때는 쓰더라도 꼭 필요한 곳에만 쓰는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6, 11비상금카페화이트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사수자리 (11. 23 - 12. 24) : 행동이 필요해


이번 주는 말보다는 행동이 필요한 시기다. 머리 속으로 고민하기 보다는 직접 몸으로 부딪히자. 주저하거나 망설이다가 좋은 기회를 놓칠 수 있다. 남보다 빨리 움직여야 그만큼 얻는 것도 많다.


커플이라면 데이트 방식에 변화를 꾀해 보자. 매번 가는 장소, 매번 가던 코스는 피하는 것이 좋다. 싱글이라면 당신의 이상형을 만날 수 있다. 밖으로 나가서 많은 사람을 만나보도록 하자.


재물에 있어서는 비교적 만족스러운 한 주다. 수입과 지출이 어느 정도 균형을 이루는 시기라 하겠다. 투자를 통해 더 많은 재물을 노려보는 것도 좋다. 열심히 발로 뛰는 만큼 얻는 것도 많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7, 9다이어리버스정류장자주색



◆ 염소자리(12. 25 - 1. 19) : 내게도 이런 일이


무엇이든 마음먹은 대로 대로 술술 풀리는 한 주다. 일이나 학업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다. 골치아픈 일이 생기더라도 너무 염려하지 마라. 마치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이 깨끗이 해결될 것이다.


싱글이라면 마음에 드는 사람에게 적극 대시해 보자. 지금 용기를 내지 않는다면 나중에 후회할지도 모른다. 커플은 작은 갈등이나 다툼이 발생할 수 있다. 갈등이 생긴다면, 시간을 끌지 말고 빨리 풀도록 하자.


재물에 있어서는 크게 걱정할 것이 없는 한 주다. 약간의 횡재운도 있으니 복권을 사보는 것도 좋다. 다만 돈과 관련한 일은 주관을 확실히 하자. 다른 사람들의 말에 따라 움직이면 손해를 볼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5, 11컴퓨터주점네이비


'2월'에 태어난 사람들의 8가지 성격 유형만약 당신이 2월에 태어났거나 주변에 있다면 아래 내용들을 재미삼아 비교해보길 바란다.


"'세계 최고층 빌딩'보다 큰 '소행성'이 지구로 향한다"지름 약 1.1km 길이의 거대 소행성이 지구를 향해 날아오고 있다는 소식이 보도됐다.


황효정 기자 hyoj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