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별자리'로 알아보는 당신의 1월 마지막주 운세

지금부터 1월 마지막주(1월 29일~2월 4일) 각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인사이트NASA


[인사이트] 황효정 기자 = 혹시 연초부터 기분 좋지 않은 일이 있지는 않은가.


새롭게 먹었던 마음이 제풀에 지쳐 꺾이고, 오갈 데 없는 짜증이 괜히 불쑥불쑥 샘솟는다. 날씨는 추워 기력은 자꾸만 움츠려든다.


이런 기분, 어떻게 헤쳐나가야 할지 모르겠어 그저 두손 두발 다 놓고 있을 때. 이때가 바로 한 번쯤 괜히 운세를 뒤적여보게 되는 순간이다.


그렇다면 당신에게 이번 한 주는 어떤 행운, 혹은 불운이 찾아올까.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1월 마지막주(1월 29일~2월 4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당신에게 혹여나 답답한 일이 있었다면, 차가운 날씨처럼 속 시원하게 뻥 뚫리는 기회가 찾아오기를 진심 어린 마음으로 응원한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물병자리 (1. 20 - 2. 18) : 터닝 포인트


당신의 생활에 커다란 변화가 발생하는 시기다. 어쩌면 이번 주가 인생에 있어 터닝포인트가 될 수도 있다.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거나, 새로운 모임에 나가보는 것도 좋다. 당신에게 도움이 될 만한 친구나 귀인을 만날 수도 있다.


커플이라면 연인과 행복한 한 때를 보낼 수 있다. 적극적으로 당신의 마음을 표현해 보도록 하자. 싱글이라면 운명과도 같은 사람을 만날 수 있는 때다. '이 사람이다'라는 생각이 든다면 놓치지 말고 잡도록 하자.


이번 주는 돈이나 재물에 너무 신경쓰지 마라. 가만 있어도 재물이 늘어나는 시기가 된다. 어쩌면 기대하지 않은 재물이 들어올 수도 있다. 공돈이 생긴다면 다른 사람들에게 한 턱 내도록 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 4선물마트블랙



◆ 물고기 자리 (2. 19 - 3. 20) : 센티멘털


이번 주는 바람도 차고, 마음도 허전할 수 있다. 마음 속에 감상과 아쉬움이 많은 한 주가 될 것이다. 너무 분위기에만 젖지 말고, 현실에도 충실하자. 혼자 시간을 보내기 보다는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이 좋다.


싱글이라면 상대가 마음에 든다고 너무 접근하지 마라. 상대가 먼저 다가오도록 만드는 것이 좋다. 커플이라면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해 보자. 근사한 레스토랑이나 맛집을 예약해 보는 것도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많은 변화가 일어나는 한 주다. 통장에 들어온 돈이 순식간에 빠져나갈 수도 있다. 쓸 때는 쓰더라도 어느 정도 여윳돈을 남겨두자. 불필요한 쇼핑이나 할부 거래도 피하는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3, 4교통카드기차역카키색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양자리 (3. 21 - 4. 19) : 복지부동


뭔가 될듯 말듯 하면서도 잘 풀리지 않는 시기다. 생각지도 않은 일들이 발목을 잡을 수도 있다. 너무 욕심내지 말고, 이번 주는 쉬어간다고 생각하자. 골치아픈 일은 잊고, 즐기는 것이 좋다.


커플이라면 상대방의 자존심을 건드리지 마라. 무심코 던진 말에 상대방이 상처를 받을 수도 있다. 싱글은 상대를 잘 고르는 것이 좋다. 급하게 연인을 만들려다가 엉뚱한 사람을 만날 수도 있다.


이번 주는 다른 운에 비해 재물운이 좋은 시기다. 몸은 조금 피곤해도 기분좋은 한 주다. 기분 전환을 위해 가볍게 쇼핑을 해보는 것도 좋다. 횡재수도 있으니 로또나 복권을 사보는 것도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31, 2거울종교시설오렌지



◆ 황소자리 (4. 20 - 5. 20) : 자리를 지켜야


주변 분위기에 휩쓸리지 말고, 당신의 자리를 지키도록 하자. 운의 변화가 많으니 신중한 것이 좋은 때다. 자신없는 일이나 불확실한 일에는 끼어들지 않도록 하자. 하고 싶은 일보다는 잘 할 수 있는 일을 하는 것이 좋다.


싱글이라면 옷차림이나 패션에 신경쓰도록 하자. 언제라도 이성을 만날 준비를 하는 것이 좋다. 인연이란 언제 어디서 만나게 될지 모르는 법이다. 커플은 연인 이외의 사람에게 한 눈을 팔지 마라. 자칫 양다리를 걸쳤다가 나중에 후회할 수도 있다.


재물에 있어서는 장기적인 안목을 갖는 것이 좋다. 눈 앞의 이익을 따지지 말고, 먼 미래를 내다보자. 직장인이라면 이직을 하거나 스카우트 제의를 받을 수도 있다. 일자리나 아르바이트를 구하는 이들도 좋은 결과가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31, 4비상금편의점블루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마음은 편해


해야 할 일이 늘어나고 책임도 무거워지는 시기다. 하지만 그만한 보상이 있을 것이니 너무 불평하지 마라. 몸은 조금 피곤해도 마음만은 편해진다. 열심히 노력하는 만큼 그만한 성과가 있다.


커플이라면 지나친 간섭이나 참견은 피하도록 자. 가까운 사이라도 서로의 사생활을 존중해주는 것이 좋다. 싱글은 소개팅보다는 미팅에 나가보자. 주변 이성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을 수 있다.


재물에 있어서는 비교적 만족할 만한 한 주가 된다. 특히 황소자리의 사람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 다만 여유가 생기더라도 함부로 쓰고 다니지 마라. 여유가 있을 때에 어려운 때를 대비하는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31, 1핫팩카페화이트



◆ 게자리 (6. 22 - 7. 22) : 인기 폭발


당신의 인기와 존재감이 상승하는 시기다. 해야 할 일도 많고 찾는 사람들도 많다. 저녁 약속이나 모임을 잡아보는 것도 좋다. 다만 당신이 해야 할 일이나 일정도 잘 챙기도록 하자.


커플은 당신의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하자.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참지 말고 하는 것이 좋다. 싱글은 연애보다 우정에 신경써야 할 때다. 연락이 뜸한 친구에게 먼저 연락해 보는 것도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비교적 여유로운 한 주가 될 것이다. 나가는 돈도 많지만 그만큼 들어오는 것도 많다. 다만 여유가 있다고 해서 함부로 쓰고 다니지는 마라. 당신의 미래를 위해 차곡 차곡 모아두는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30, 2핸드크림레스토랑레드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사자자리 (7. 23 - 8. 22) : 바라는 대로


길운이 함께 하니 기분좋고 편안한 시기다.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태도로 한 주를 보내도록 하자. 당신이 여유를 가질수록 더 많은 행운이 찾아온다. 다만 사람들 앞에 나서거나 너무 잘난 척 하지는 마라.


커플은 살짝 권태기에 접어들 수도 있다. 뭔가 새로운 변화를 시도해 보는 것이 좋다. 싱글이라면 당신의 주위를 잘 살펴보자. 가까운 곳에 당신의 인연이 숨어있다.


재물에 있어서는 걱정할 것이 없는 시기다. 당신이 원하는 모든 것을 가질 수 있다. 다만 당신의 행운을 다른 사람들에게 자랑하지 마라. 자칫 당신의 행운을 남에게 빼앗길 수도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9, 4커피분식집네이비



◆ 처녀자리 (8. 23 - 9. 23) : 인연을 소중히


사람을 만날 때에는 성심 성의를 다하도록 하자. 스쳐 지나가는 인연이라도 그냥 보내서는 안된다. 사람의 앞날이 어떻게 될 지는 아무도 모르는 법이다. 지금 당신 옆을 지나는 사람이 나중에 큰 도움이 될 수도 있다.


커플은 연인에게 많은 것을 바라지 마라. 받으려고 하기 보다는 주려고 하는 것이 좋다. 싱글은 이성을 만날 때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자. 당신이 노력하는 만큼 좋은 결과가 있다.


이번 주는 돈을 모으기 보다는 쓰는 것이 좋다. 아낄 때는 아끼더라도 쓸 때는 쓰도록 하자. 특히 가까운 주변 사람들에게 베푸는 것이 좋다. 작은 돈 때문에 다른 사람들에게 인심을 잃지 마라.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 4핸드폰케이스미용실자주색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천칭자리 (9. 24 - 10. 22) : 오늘을 즐겨야


골치 아픈 일은 잠시 잊고 하루 하루를 즐겨보자. 오늘 이 순간, 지금 이 순간을 즐기는 것이 좋다. 아직 일어나지 않은 일을 걱정하느라 시간을 허비하지 마라. 하루 하루를 즐기다 보면 한 주가 훌쩍 지나간다.


싱글이라면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다. 미팅이나 소개팅이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나가보자. 커플은 인내심을 가져야 하는 시기다. 상대방의 말이나 행동에 너무 민감하게 반응하지 마라.


재물에 있어서는 만족할 만한 한 주다. 모처럼 목돈이나 많은 돈이 들어올 수 있다. 다만 재물과 관련한 일은 순리대로 풀어가도록 하자. 쉽고 빠른 길로 가려고 하면 뒤탈이 생길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30, 4SNS주점블랙



◆ 전갈자리 (10. 23 - 11. 22) : 침착하게


언제 어디서든 침착하고 차분한 모습을 보이도록 하자. 당신의 감정을 겉으로 드러내지 않는 것이 좋다. 기분 상하고 화나는 일이 있어도 흥분하지 마라. 좋은 일이 있다고 해서 너무 티를 내지도 마라. 잘못하면 주변 사람들의 질투와 시기를 받을 수도 있다.


커플이라면 연인과 조금 떨어져 있는 것이 좋다. 항상 붙어 있는다고 애정이 상승하는 것은 아니다. 싱글이라면 상대방의 말을 잘 들어주도록 하자. 누구나 자신에게 귀를 기울이는 사람을 좋아하기 마련이다.


이번 주는 재물운도 좋고, 횡재수도 있는 시기다. 어쩌면 기대하지 않은 돈이 들어올 수도 있다. 재미삼아 복권을 구매해 보는 것도 좋다. 다만 너무 운만 믿고, 노력을 게을리하지 마라.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 3복권기차역바이올렛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사수자리 (11. 23 - 12. 24) : 행운 가득


이번 주는 막힘없이 시원하게 풀리는 한 주다. 직장운도 좋고, 시험운과 애정운도 좋은 시기다. 평소에 하고 싶었던 일을 시작해 보는 것도 좋다. 행운의 여신이 당신과 함께 하니, 좋은 결과가 있다.


커플이라면 연인과의 관계가 한층 깊어진다. 여유가 된다면 깜짝 선물을 마련해 보는 것도 좋다. 싱글은 적극적인 태도가 필요한 시기다.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고백해 보자.


재물에 있어서도 아주 만족스러운 한 주다. 좋은 기회를 잡거나 기대하지 않은 행운이 찾아올 수도 있다. 다만 아무런 노력없이 뭔가를 얻으려고 하지는 마라. 원하는 결과를 얻으려면 그만한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30, 3보조배터리패스트푸드점그린



◆ 염소자리(12. 25 - 1. 19) : 바람 부는 대로


바람이 불면 부는 대로 몸을 맡기는 것이 좋다. 억지로 거스르려 하거나 맞서려고 하지 마라. 작고 사소한 일은 가볍게 웃어넘기는 것이 좋다. 강하면 부러지기 쉬우니 적당히 휘어지도록 하자.


커플은 섣부른 말이나 약속은 피하도록 하자. 지키지 못할 말은 아예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싱글이라면 중반 이후에 이성을 만나도록 하자. 미팅보다는 소개팅이 성사 확률이 높다.


이번 주는 돈이나 재물에 너무 연연해하지 마라. 조급하게 서두르면 오히려 손해를 볼 수도 있다. 마음을 비우고 여유를 가져야 재물이 따라온다. 특히 아르바이트를 구할 때는 성급하게 결정하지 마라.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30, 31먹자골목연두색


"이날 꼭 소원비세요"…2018년 밤하늘 수놓을 '역대급' 우주쇼 52018년 무술년의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을 역대급 우주쇼들을 정리해봤다.


"'세계 최고층 빌딩'보다 큰 '소행성'이 지구로 향한다"지름 약 1.1km 길이의 거대 소행성이 지구를 향해 날아오고 있다는 소식이 보도됐다.


황효정 기자 hyoj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