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사의 나라 영국의 남자 배우들은 잘생기고 젠틀함으로 많이 알려졌다.
특히 영화나 드라마 속에서 특유의 영국 발음과 상남자와 부드러운 남성의 매력을 고루 보여줘 우리나라 여성들의 마음을 흔들어 놓았다. 이들을 보고 여성들은 '세상 혼자 산다.", "영국에서만 생성되는 유전자가 있는 것이냐"며 찬사를 보내고 있다.
하여 우리나라에서 최근 핫한 영국 남자배우 10명을 선정해 보았다. 이들은 한 번 빠져들면 일명 '덕후질'에서 헤어 나올 수 없을 정도로 치명적인 매력을 지녔다.
아래의 선정된 배우들은 순위와 상관없지 나열된 것이며, 보고나면 어서 여권을 챙겨 영국으로 떠나고 싶은 마음이 생길 것이다.
1. 베네딕트 컴버배치(Benedict Cumberbatch)

영국 드라마 '셜록'을 통해 등장해 전세계여성들을 사로잡은 남자다.
1초에 한번 씩 잘생김과 못생김을 넘나들어 '못생겼는데 잘생겼다.'라는 희한한 소리를 듣는 남자다. 하지만 영국 필름 매거진 엠파이어(Empire)에서 '2013년 가장 섹시한 남자배우 1위'에 선정돼 그 인기를 입증했다.
연기할 때 저음의 목소리가 특히 매력적인 배우다.
2. 니콜라스 홀트 (Nicholas Hoult)
via gopixpic.com
영국에서 매우 잘 자란 아역배우로 꼽히는 배우다.
2002년에 개봉한 영화 '어바웃 어 보이'에서 휴 그랜트와 함께 출연하며 볼살이 귀여운 소년으로 주목을 받았다. 하지만 2007년 영국 드라마 '스킨스' 폭풍 성장한 모습을 보이며 볼살을 지우고 퇴폐적인 역활을 맡아 본격 여심 몰이를 시작했다.
이후 영화 '웜바디스'로 매우 잘생긴 좀비로 나와 큰 인기를 끌었으며 엑스맨 시리즈에도 합류해 비스트 역할을 맡으며 활동영역을 높여가고 있다.
3. 제임스 맥어보이(James McAvoy)
via tubejpg.com
영화 '나니아 연대기'의 반인반수에서 영화 '어톤먼트'와 '페넬로피'로 젠틀하고 귀공자 이미지를 보여주며 여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후 엑스맨 시리즈에서 찰스 자비에 역할을 맡으며 더욱더 유명세를 탔다.
소개된 배우들 대부분이 예쁜 파란눈동자의 매력을 뽐내지만, 그중에서도 으뜸으로 꼽히는 배우다.
4. 톰 히들스턴(Tom Hiddleston)
ⓒ 영화 '토르'
영화 '토르' 시리즈와 '어벤져스'에서 미워할 수 없는 악역 '로키'로 나와 얼굴을 알렸다.
기존의 악역과는 다르게 예쁜 파란색 눈과 고운 얼굴로 '히들이'란 애칭으로 불리며, 주인공인 크리스 햄스워드보다 더한 인기를 얻었다.
지난 10월 내한으로 기존의 악역 이미지 와는 다르게 개구쟁이 같은 모습으로 여자들이 더 열광하게 한 인물이다.
5. 로버스 패틴슨(Robert Pattinson)

자신의 이름보다 영화 '트와일라잇' 시리즈의 매력적인 뱀파이어 '에드워드컬렌'역으로 더 잘 알려진 배우다.
트와일라잇을 찍고 글로벌 스타상을 받을 정도로 큰 인기를 얻었다. 짙은 눈썹과 깊은 눈매가 매력적이다.
6. 톰 하디(Tom Hardy)
via thehollywoodnews.com
2012년에 개봉한 '다크나이트 라이즈'에서 최고 악당인 배인 역할을 맡았지만, 너무 잘생긴 얼굴로 몇몇 팬들을 놀라게 한 배우다.
입술이 두툼해 최고의 섹시미를 가졌다는 평을 듣는다. 영국 특유에 젠틀하고 고운 이미지가 아닌 마초적인 상남자 이미지로 사랑받는 배우다.
7. 매튜 구드 (Matthew Goode)
via revistafeminity.com
2013년 박찬욱 감독의 영화 '스토커'의 의문의 삼촌 역할로 우리나라에 알려진 배우다.
이미 몇몇 팬들 사이에서는 2010년 개봉한 영화 '프로포즈 데이'를 통해 인기를 구축하고 있었다. 소년같으면서 어른스러운 얼굴과 댄디함과 훈훈함을 고루 갖춰 사랑받고 있다.
8. 벤 위쇼 (Ben Whishaw )
via shakespearesolved.blogspot.kr
2007년 영화 '향수'로 충격을 주며 국내에 알려지게 된 배우다.
이 영화로 많은 이들이 벤 위쇼가 프랑스 배우인 줄 알았지만, 사실은 영국사람이다. 영화 향수의 이미지가 워낙 강해 추남이라고 생각하는 이들도 많지만, 실제는 엄청 훈남이다.
이후 007, 클라우드 아틀라스등에 출연했으며 매우 뛰어난 연기력으로 그의 영화를 보면 헤어나올 수 없는 매력에 빠지게 된다.
9. 짐 스터게스(Jim Sturgess)
via heyuguys.com
우리나라에서는 여배우 '배두나의 남자'로 많이 알려졌다.
배우이자 싱어송라이터로 다재다능한 인물이며 영화 '원데이'를 보면 그의 모든 매력을 알 수 있다.
영국계 훈남 계보를 이어가고 있으며 소년과 남자 사이의 매력을 왔다갔다한다.
10. 제이미 캠벨 바우어(Jamie Campbell Bower)
via fanpop.com
영화 '섀도우 헌터스'에서 여배우 릴리 콜린스(Lily Collins)와 함께 비주얼 커플로 주목을 받을 만큼 곱상한 외모로 인기가 높다.
마른 몸매에 인상을 쓴듯한 강한 인상이 영국 특유의 매력과는 거리가 멀어 보이지만 섹시하면서 잘생긴 얼굴로 여심을 녹이는 중이다.
아직 이렇다 하게 알려진 작품은 없지만, 현재 영국의 신상 미남계열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 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