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23일(화)

통닭 3마리 단돈 '1만 원'에 파는 착한 치킨집

KBS2 '생방송 오늘 저녁'

 

[인사이트] 정정화 기자 = 닭을 통째로 노릇노롯하게 튀겨낸 통닭 세 마리를 단돈 1만 원에 판매하는 착한 치킨집이 공개돼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지난 3월 16일 방송된 KBS2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 소개된 '한국통닭'이 다시 화제로 떠오르고 있다.

 

방송에 따르면 종로 3가에 위치한 '한국통닭'은 노릇한 통닭을 한 마리에 4천 원, 두 마리에 7천 원, 세 마리에 1만 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곳으로 알려졌다.

 

저렴하면 품질이 떨어질 것이라는 선입견과 달리 이 가게의 통닭은 얇은 튀김옷과 노릇하고 쫄깃한 닭고기 육질로 퇴근길 직장인들의 입맛을 꽉 잡고 있다.

 

KBS2 '생방송 오늘 저녁'

 

얇은 튀김옷 반죽에는 가시오갈피, 월계수 잎, 뽕나무 뿌리, 헛개나무 열매 등 4가지 한약재가 들어가 잡내를 잡아준다. 

 

게다가 '한국통닭'의 김태호 사장은 "닭은 국내산 생닭만 쓴다"며 "하루 500마리 이상 대량 주문하고 있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어 김 씨는 "통닭만 팔아서는 남는 것이 없지만 음료수나 술을 판매해 이문을 내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치킨 가격이 2만원을 돌파하는 등 치솟는 물가에 수많은 누리꾼들이 걱정을 드러낸 가운데 통닭 3마리에 1만 원이라는 착한 가격에도 좋은 품질의 맛있는 치킨을 판매하는 '한국치킨'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KBS2 '생방송 오늘 저녁'

 

정정화 기자 jeonghwa@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