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2월 23일(월)

이탈리아서 발생한 황당한 납치 시도... "母 손 잡고 걸어가던 아이 낚아채"

이탈리아 베르가모 대형마트에서 1살 여아를 납치하려던 남성이 현장에서 체포되어 가중 납치 미수 및 가중 상해 혐의로 기소되었습니다.


지난 18일 현지시간 피플과 NDTV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이번 사건은 지난 14일 이탈리아 북부 베르가모의 한 대형마트 출입구에서 벌어졌습니다.


가해자는 어머니와 함께 손을 잡고 걸어가던 1살 여아를 갑작스럽게 강제로 낚아채며 도주를 시도했습니다. 매장 내 설치된 CCTV에는 출입문이 열리는 순간 남성이 아이를 거칠게 잡아당기는 장면이 고스란히 기록되었습니다.


인사이트이탈리아 베르가모 대형마트 출입구에서 1살 여아를 낚아채려는 남성 / 스레드 캡처


어머니는 아이를 지키려 필사적으로 저항하다 바닥에 넘어졌고, 여아는 공중에서 이리저리 흔들렸습니다. 이 상황을 목격한 아이의 아버지와 주변 시민들, 매장 보안요원들이 즉시 달려와 남성을 제압했습니다.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피의자를 즉시 체포했습니다. 남성은 미성년자를 대상으로 한 범행이라는 점에서 가중 납치 미수와 가중 상해 혐의가 적용되어 기소되었습니다.


사건 과정에서 여아는 넓적다리뼈 골절상을 입어 병원으로 긴급 이송되었습니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해당 CCTV 영상은 온라인상에서 급속도로 퍼지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아이가 얼마나 무서웠겠냐"며 안타까워하는 한편, "강력한 처벌이 필요하다"고 분노를 표했습니다. 또한 넓적다리뼈 골절로 인한 후유증 우려와 함께 아이의 빠른 회복을 바라는 목소리도 이어졌습니다.


당국은 정확한 범행 동기와 경위에 대해 추가 수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