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2월 12일(목)

"아날로그 감성 물씬"... 소니코리아, 블루투스 턴테이블 'PS-LX5BT' 출시

소니코리아가 11일 블루투스 기능을 탑재한 턴테이블 'PS-LX5BT'를 공개했습니다. 이 제품은 바이닐 레코드 본연의 풍부한 음향을 무선으로 간편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설계된 프리미엄 오디오 기기입니다.


PS-LX5BT는 직관적인 사용법과 최신 무선 오디오 기술을 결합해 완성된 차세대 턴테이블로 평가됩니다. 턴테이블을 처음 접하는 초보자부터 까다로운 오디오 마니아, 그리고 감성적 가치를 추구하는 Z세대까지 다양한 사용자층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음악 체험을 제공합니다.


음질 향상을 위해 카트리지에서 섀시에 이르기까지 모든 구성 요소가 세심하게 설계되었습니다. 견고한 일체형 바디와 알루미늄 소재의 톤암, 고무 매트, 최적화된 회로 설계 등이 조화롭게 결합되어 외부 진동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깨끗한 음질을 구현합니다. 2.0g±0.5g 침압의 고정밀 MM 카트리지가 장착되어 넓은 음향 무대와 풍성한 사운드를 재현하며, 일반적인 음악 감상뿐만 아니라 집중적인 리스닝에도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사진자료] 블루투스 턴테이블 'PS-LX5BT'_연출컷.jpg사진 제공 = 소니코리아


특히 '원버튼 자동 재생 기능'이 사용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버튼 하나만 누르면 바늘이 자동으로 레코드에 안착하여 음악이 재생되며, 곡이 끝나면 톤암이 자동으로 원래 위치로 복귀하는 스마트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AptX™ 및 aptX™ Adaptive 기술을 지원하는 고해상도 블루투스 연결로 무선 환경에서도 섬세한 음향 디테일을 놓치지 않으며, 필요시 금도금 RCA 출력 단자를 통한 유선 연결도 가능해 다양한 오디오 환경에 대응합니다.


3단계 게인 조절 기능을 통해 상황별로 음량과 음질, 왜곡을 최적화할 수 있으며, 33⅓ 및 45 RPM 두 가지 회전 속도를 지원해 시중의 대부분 LP 재생이 가능합니다.


힌지 방식의 투명 더스트 커버는 턴테이블을 먼지로부터 보호하는 실용성과 함께 세련되고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공간의 품격을 높여주는 인테리어 효과도 제공합니다. 환경친화적 재활용 포장재 사용으로 지속가능성에 대한 배려도 담았습니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PS-LX5BT는 아날로그의 감성과 풍부한 사운드를 최신 무선 기술로 즐길 수 있는 턴테이블입니다"라며 "블루투스 연결과 원버튼 자동 재생 기능, 고해상도 사운드로 턴테이블 입문자와 오디오 애호가 모두 간편하게 LP 음악의 깊이를 경험할 수 있고 인테리어 오브제로도 활용 가능한 매력적인 제품입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PS-LX5BT는 오늘부터 소니 온라인 스토어와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소니스토어 압구정점을 포함한 소니코리아 공식 온·오프라인 판매점에서 정식 출시되며, 제품 상세 정보는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