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1월 19일(월)

"코스트코에서 만나요"... '와인 수입사 1위' 나라셀라, 日 명문 사케 '마루 와라이' 국내 첫 출시

국내 와인 유통업계의 선두주자인 나라셀라가 일본 효고현의 전통 있는 사케 양조장 메이조주조에서 생산한 프리미엄 사케 '메이조 준마이다이긴죠 마루 와라이'를 국내에 첫 출시하며 사케 유통 포트폴리오를 확대합니다.


메이조주조는 지난 1864년 설립된 이마이 주조를 토대로 1966년 히메지시 소재 6개 양조장이 통합되어 탄생한 명문 사케 제조업체입니다. 


이 회사는 준마이와 다이긴죠를 핵심으로 하는 양조 철학을 바탕으로 전통적인 장기 저온 숙성 공법과 수작업 누룩 제조 기술을 유지하며 일본 사케의 전통성을 계승해오고 있습니다.


이번에 국내 출시되는 '마루 와라이'는 '웃음'이라는 콘셉트를 담은 준마이다이긴죠 제품으로, 사케를 마시는 순간 자연스러운 미소와 행복감을 선사하고자 하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어 일본에서 선물용 사케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사진자료] 나라셀라, ‘메이조 준마이다이긴죠 마루 와라이’ 국내 첫 출시.jpg사진 제공 = 나라셀라


제품의 주요 원료로는 주조호적미의 왕으로 불리는 야마다니시키와 고햐쿠만고쿠가 사용되었으며, 일본 효고현 하리마 지방의 맑고 깨끗한 천연수와 긴죠 효모를 활용한 장기 저온 발효 과정을 통해 완성되었습니다.


이 사케는 화려한 긴죠 향과 우아한 감칠맛, 상쾌하고 깔끔한 마무리가 절묘하게 어우러지는 특성을 지니고 있어 식중주로 마시기에 최적입니다. 


특히 육류 요리나 진한 풍미의 소스 요리, 미소 소스를 사용한 메뉴와 뛰어난 페어링을 보여줍니다. 알코올 함량은 15~16%이며, 정미율은 50%입니다.


'메이조 준마이다이긴죠 마루 와라이'는 나라셀라의 직영 매장인 나라셀라 리저브와 와인픽스, 그리고 전국 코스트코 매장을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나라셀라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일본 사케 고유의 정제된 향미를 보존하면서도 일상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균형감을 중시한 제품"이라며 "국내 소비자들의 사케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상황에서, 프리미엄 사케 시장의 소비자 선택권을 확대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