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1월 08일(목)

아이온2, 출시 50일만에 매출 1000억원 돌파... "이런 BM으로도 사랑받을 수 있단 걸 깨달았다"

엔씨소프트의 신작 MMORPG 아이온 2가 출시 2개월 만에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며 가벼운 수익모델로도 성공할 수 있음을 입증했습니다.


엔씨소프트는 6일 진행된 신년 라이브 방송에서 아이온 2의 매출이 1000억원대를 넘어섰다고 발표했습니다.


소인섭 사업실장은 "저희가 기쁜 소식이 있었다. 여러분들이 너무 많이 사랑해주신 덕분에 매출이 네 자리수(1000억 단위)를 돌파했다. 너무 감사하다"고 밝혔습니다.


아이온2 - 나무위키엔씨소프트 '아이온2'


소인섭 사업실장은 이어 "사실 이렇게까지 매출이 잘 유지될 거라는 생각은 못 했었는데, 그래프가 이게 맞나 하는 생각을 다시 하면서, 이런 비즈니스 모델로도 여러분이 저희를 많이 사랑해주실 수 있다는 걸 다시 깨달았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김남준 개발PD는 "사실 저희는 저희가 잘 되는 것도 있겠지만, 저희가 확실하게 믿음을 심어드려야 이후에 나올 저희 게임들도 믿으실 수 있을 것 같아서, 저희는 그런 사명감을 가지고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개발진은 아이온 2의 동접 지표도 계속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유저들이 지적하는 불편한 점과 부족한 점들을 인지하고 있으며, 이를 개선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함께 향후 업데이트 계획도 소개했습니다.


지난해 11월 19일 한국과 대만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아이온 2는 멤버십 구독 등 무겁지 않은 수익모델을 채택한 게임입니다. 


image.pngYouTube 'AION2'


기존 MMORPG들이 강화 시스템이나 과금 요소에 의존하던 것과 달리, 상대적으로 가벼운 비즈니스 모델로 과연 상업적 성공을 거둘 수 있을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었던 작품입니다. 


이번 성과는 김남준 PD가 언급한 것처럼 엔씨소프트의 향후 신작 개발 방향성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