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1월 07일(수)

'케이팝 데몬 헌터스', 크리틱스 초이스 2관왕... 디즈니·픽사 제쳤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북미 최고 권위의 비평가 시상식에서 2관왕의 영예를 차지하며 한국 콘텐츠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습니다.


지난 4일(현지 시간) 한국계 매기 강 감독이 연출한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타모니카 바커행어에서 개최된 제31회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에서 최우수 장편 애니메이션상과 주제가상을 동시에 수상했습니다.


이번 수상은 특히 의미가 깊습니다. 장편 애니메이션 부문에서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디즈니의 '주토피아 2'와 픽사 스튜디오의 '엘리오', 그리고 '인 유어 드림', '아르코' 등 글로벌 애니메이션 강자들과의 치열한 경쟁에서 승리를 거뒀습니다.


GettyImages-2254686935.jpgGettyimagesKorea


작품은 장편 애니메이션상 외에도 사운드트랙 '골든'으로 주제가상까지 거머쥐며 완벽한 더블 크라운을 달성했습니다. 이는 작품의 스토리텔링뿐만 아니라 음악적 완성도까지 인정받았다는 의미입니다.


업계에서는 이번 수상이 아카데미상 수상 가능성에 긍정적인 신호탄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는 오스카상의 전초전 격으로 여겨지는 만큼, 세계 최고 권위의 영화제에서도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습니다.


크리틱스초이스협회(CCA)는 미국과 캐나다 지역의 방송·영화 비평가와 기자 600여 명으로 구성된 권위 있는 단체입니다.


GettyImages-2254687573.jpgGettyimagesKorea


매년 초 개최되는 크리틱스초이스 시상식에서는 영화와 TV 부문으로 나누어 한 해 동안 가장 뛰어난 작품과 배우들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