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8일(목)

엔씨소프트 '아이온2', 오늘(17일)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엔씨소프트가 개발한 MMORPG '아이온2'가 17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습니다.


지난 16일 개발팀은 공식 라이브 방송을 통해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주요 변경사항으로는 원정 콘텐츠 신규 난이도 추가, PvE 던전 보상 상향, 클래스 밸런스 조정, 편의성 기능 개선 등이 포함됩니다.


원정 정복 던전에 새로운 '어려움' 난이도가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난이도에서는 영웅 등급과 유일 등급 장비, 드라코닉 재료의 획득 확률이 상승합니다. 적용 대상은 크라오 동굴, 드라웁니르, 우루구구 협곡, 바크론의 공중섬 등 4개 던전입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엔씨소프트


PvE 던전 보상 시스템도 개편되었습니다. 최고 난이도 콘텐츠인 성역에서는 물질 변환에 사용되는 '장비 변경권:루드라'과 '심연의 상자'를 확정 보상으로 제공합니다. 초월 던전에서는 '불안정한 스티그마 샤드' 획득이 가능해졌으며, 1~3단계 보스의 패턴 난이도가 완화되었습니다.


원정 정복 난이도의 보상도 강화되었습니다. 유일 등급 아이템 드랍률이 증가했고, 무기와 방어구, 장신구 교환이 가능한 '장비 변경권'이 확정 보상으로 추가되었습니다. 조율 전용 아이템인 '조율석'과 '조율석 파편'도 새롭게 도입됩니다. 클래스 밸런스 조정도 이뤄졌습니다.


모든 클래스의 전투 속도 증가 효과가 차지 속도에 영향을 미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충격해제' 3번째 특화 스킬의 '최대 회복량 2000 제한'이 수정되어 더욱 안정적인 게임플레이가 가능해집니다.


편의성 개선 사항으로는 '슈고 페스타'와 '차원 침공'의 보상 증가와 도전 횟수 감소를 통한 부담 완화가 있습니다. 창고 드래그 앤 드롭 기능, 전투 사운드 패치, 토벌전 밸런스 조정 등도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엔씨소프트는 오는 12월 23일 저녁 8시 아이온2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크리스마스 특집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정기 방송보다 더 많은 콘텐츠와 다양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의 상세 내용은 아이온2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