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0일(수)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한국 전통 가득 담긴 '코리아' 업데이트 실시

넥슨이 자사의 인기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한국의 전통문화를 담은 대규모 업데이트를 선보였습니다. 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이 이끄는 넥슨은 10일 시즌36 '코리아' 업데이트를 통해 한국적 정서와 전통문화를 게임 속에 생생하게 구현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의 가장 큰 특징은 한국 설화와 전통에서 영감을 받은 다양한 콘텐츠 추가입니다. 게임 내에는 '산군', '가마' 등 신규 카트 10종과 '홍길동'을 비롯한 신규 캐릭터 8종이 새롭게 등장합니다. 또한 '배찌 전우치 코스튬', '배찌 곤룡포 코스튬', '무궁화 요정 플라잉 펫' 등 한국의 문화적 정체성을 반영한 아이템들이 대거 추가되어 플레이어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합니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국내 대표 명소들을 게임 트랙으로 재현한 것입니다. 서울 광화문의 웅장함, 경주 첨성대와 대릉원의 고풍스러움, 부산 광안대교의 화려한 야경을 담은 '코리아 다이나믹 서울', '코리아 부산의 밤', '코리아 천년의 경주' 트랙이 새롭게 선보입니다. 이들 트랙은 원작 카트라이더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던 코스들로, 원작의 향수와 모바일 게임의 편의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요소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251210_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신규 시즌 ‘코리아’ 업데이트 실시.jpg사진 제공 = 넥슨


게임 시스템 측면에서도 상당한 개선이 이뤄졌습니다. '러쉬팜' 최고 레벨이 105레벨로, 목장 최고 레벨이 34레벨로 각각 상향 조정되었으며, 러쉬팜 어장 수심도 10M까지 확장되어 상위 구간 플레이어들의 성장 욕구를 충족시킵니다.


오는 23일에는 신규 콘텐츠 '머지타운'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이는 동일 유닛을 합쳐 상위 유닛으로 업그레이드하며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마을 완성 시 '건전지', '행운의 별 보석', '시크릿 키'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코리아' 업데이트를 기념한 풍성한 이벤트도 마련되었습니다. 오는 이달 21일까지 접속 횟수 및 랭킹전 참여에 따라 '비빔밥 헤어장식', '태극 풍선', 'K코인' 등의 보상이 지급됩니다.


오는 1월 11일까지는 일일 접속, 랭킹전 승리, 멀티 대전 참여를 통해 획득한 조각으로 '서울 번호판', '태극 풍선' 등의 랜덤 보상과 최종 보상인 '코리아 프로필 배경'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매주 2일 접속하거나 멀티 대전 또는 랭킹전 참여 시 'S36 파라곤 선택 상자', 'S36 파라곤 선택 상자'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와 러쉬팜 미션 완수 시 최대 150만 러쉬팜 코인을 지급하는 이벤트는 오는 2월 3일까지 계속됩니다.


오는 12월 31일까지는 1일 접속 시 '건전지' 50개를, 누적 3일 접속 시 '건전지' 100개를 지급합니다.


오는 12월 23일까지는 '코리아 다이나믹 서울' 트랙 완주를 통해 획득한 태극기를 모으면 '태극기 헤어장식', '코리아 테마 키링'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같은 기간 코리아 테마 OST 플레이리스트 감상 후 선호하는 OST에 투표하면 추첨을 통해 '코리아 테마 키링'과 'Google Play 기프트 코드'를 증정합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시즌36 '코리아' 업데이트의 상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