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리티 업계에서 자동차의 역할이 단순한 교통수단에서 개인의 생활공간으로 확장되면서, 브랜드 정체성을 새롭게 정의하려는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리본카는 '이동의 자유'를 핵심 가치로 설정하고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BI, 서비스 체계를 전면 개편했습니다.
이번 리브랜딩을 통해 리본카는 중고차 거래 서비스를 넘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모빌리티 파트너로서의 위상을 높였습니다.
리본카는 '똑똑하게 내차 사는법, 리본카'라는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하에 차별화된 시스템과 고객 중심 서비스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이 신뢰할 수 있고 합리적인 중고차 구매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진 제공 = 리본카
리본카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중고차 리컨디셔닝 센터 RTC에서는 특허 기술인 정밀점검 기준 RQI를 활용해 차량의 196개 주요 항목에 대한 정밀 검사를 실시합니다.
차량의 기본 사양부터 외관, 엔진룸, 실내 및 내부 기능에 이르기까지 일반 소비자가 직접 확인하기 어려운 부분까지 표준화된 절차에 따라 점검하며, 모든 점검 결과는 보고서 형태로 홈페이지에 투명하게 공개됩니다.
리본카는 성능과 외관 점검을 넘어 눈에 보이지 않는 영역까지 세심한 관리를 제공합니다.
특허 기반의 '냄새 케어 서비스'를 통해 향 전문가가 실내 공기질을 분석하고 개선함으로써, 중고차 구매 시 흔히 발생하는 냄새 문제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쾌적한 운전 환경을 조성합니다.
실내 냄새는 5단계로 구분하여 평가하며, 상위 3개 등급인 쾌적, 양호, 보통에 해당하는 차량만을 선별하여 판매합니다.
아울러 리본카는 지난 8일 안심 환불서비스와 연장 보증 서비스를 운영하여 고객이 차량을 충분히 체험한 후 구매를 결정할 수 있도록 하고, 구매 후 예상치 못한 문제 발생에도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이를 통해 중고차 선택부터 이용까지 전 과정에서 고객의 우려를 해소하는 일상 속 모빌리티 파트너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리본카 관계자는 "이번 리브랜딩은 급변하는 중고차 시장 환경에서 고객이 이동의 가치를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체감할 수 있도록 브랜드의 존재 목적과 방향성을 재정립하는 과정이었다"면서 "신뢰를 바탕으로 한 품질 점검 시스템에 리본카만의 노하우와 전문성을 결합하여 중고차 시장의 혁신을 이끌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