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의 싱가포르 지사 그라비티 게임 허브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라그나로크 크러쉬'가 동남아시아 주요 5개국에서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수상작 2025'의 캐주얼 게임 부문 수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
구글플레이는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동남아시아 5개 지역에서 라그나로크 크러쉬를 올해를 빛낸 캐주얼 게임 부문 수상작으로 발표했습니다.
이번 수상은 구글플레이가 매년 유저들로부터 높은 사랑을 받은 앱들을 선별해 부문별로 시상하는 프로그램의 일환입니다.
사진 제공 = 그라비티
올해를 빛낸 캐주얼 게임 부문은 짧은 시간에도 플레이가 가능한 캐주얼 게임들을 대상으로 선정됩니다.
라그나로크 크러쉬는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한 전략 액션 퍼즐 RPG로서 단순한 플레이 방식과 뛰어난 접근성, 그리고 재미 요소를 모두 갖춘 점이 수상의 핵심 요인으로 작용했습니다.
라그나로크 크러쉬는 3매치 퍼즐 시스템을 핵심으로 하여 전략적인 퍼즐 이동과 합성을 통해 스테이지를 클리어해 나가는 게임플레이를 제공합니다.
플레이어들은 콤보 스킬을 활용해 스테이지 중간에 등장하는 보스를 공략할 수 있으며, 자신만의 독특한 전략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퍼즐 매치 외에도 2인 협력 및 길드 던전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재미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게임 내에서는 라그나로크 세계관의 귀엽고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몬스터들이 등장하여 시각적 즐거움까지 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들이 결합되어 플레이어들에게 독특한 게임 경험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그라비티 게임 허브는 지난 7월 17일 중국과 일본을 제외한 전 세계 지역에 라그나로크 크러쉬를 정식 출시했으며, 현재까지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해당 게임은 출시 전 사전 예약 목표 인원을 신속하게 달성했으며,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퍼즐 장르 시도와 2인 PVE 콘텐츠 등 여러 방면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라비티 게임 허브의 최성욱 사장은 "라그나로크 IP로 시도한 퍼즐 장르의 게임으로 의미 있는 상에 선정되어 뜻깊게 생각합니다"라며 "라그나로크 크러쉬를 사랑해 주시는 글로벌 지역 유저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 다채로운 IP와의 콜라보레이션 등을 선보이며 지속해서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습니다"라고 향후 계획을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