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6일(토)

넷마블 자회사 엠엔비, AI 영어학습 스픽과 쿵야 콜라보 캠페인 시작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가 AI 영어 학습 솔루션 스픽과 협업한 특별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18일 발표했습니다.


이번 협업에서는 새롭게 선보이는 캐릭터 'Bro콜리쿵야'를 중심으로 한 스토리텔링을 통해 스픽 앱 내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펼칩니다. 


[이미지] 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스픽(Speak)과 콜라보 캠페인 진행.jpg사진 제공 = 넷마블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프리톡&챌린지, 천하제일변명대회, 프로모션 패키지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스픽 앱 사용자들은 오는 12월 31일까지 쿵야즈와 영어로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는 '프리톡'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앱 내에서 정해진 미션을 완료하면 스픽 연간 이용권, 기프티콘, 콜라보 인형 등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 있는 챌린지 이벤트도 함께 진행됩니다.


특히 주목할 만한 이벤트는 오는 11월 24일까지 진행되는 '천하제일변명대회'입니다. 


올해 영어 공부를 완료하지 못한 이유에 대한 창의적인 변명을 제출한 참가자들 중 추첨을 통해 왕복 항공권과 한정판 콜라보 인형 등 풍부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엠엔비는 향후 추가적인 프로모션들을 단계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캠페인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인스타그램과 스픽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가 운영하는 IP 브랜드로, '쿵야'의 스핀오프 작품입니다. 지난 2022년을 배경으로 한 쿵야들의 일상을 그린 이 브랜드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소개되었으며, 현재 16.7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하며 MZ세대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엠엔비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전문 자회사로, 소비자·브랜드·미디어 트렌드 분석을 기반으로 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솔루션과 IP 콘텐츠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비게임 서비스에 게임 요소를 접목한 게이미피케이션 기법을 활용한 마케팅 컨설팅 서비스를 확대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