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의 일본 법인 그라비티 게임 어라이즈가 베이커리 경영과 액션을 결합한 신작 게임 '아르타'를 11월 6일 Steam을 통해 전 세계에 정식 출시했습니다.
아르타는 던전 탐험과 베이커리 운영이 융합된 독창적인 하이브리드 액션 게임입니다.
파스텔 톤의 배경과 2D 픽셀 아트 그래픽이 조화를 이룬 아늑한 분위기가 게임의 주요 특징으로 꼽힙니다. 플레이어는 영웅을 꿈꾸는 주인공 차야가 되어 마을 주민들과 교류하며 성장해 나가게 됩니다.
게임 내에서는 빵을 테마로 한 던전에서 희귀한 재료들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수집된 재료로 제작한 빵의 판매 수익은 캐릭터 능력 향상과 마을 시설 업그레이드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사진 제공 = 그라비티
또한 판매 데이터를 분석하여 수익성이 높은 메뉴를 개발하는 경영 시뮬레이션의 재미도 함께 제공합니다.
아르타는 출시 전부터 '도쿄 게임쇼', '지스타', '타이베이 게임쇼', '팍스 웨스트' 등 국내외 주요 게임 전시회에서 시연을 진행하며 베이커리 경영과 액션의 독특한 조합으로 관심을 모았습니다.
지난 2024년 5월부터 진행된 얼리 액세스 기간 동안 '캐릭터 그래픽이 생생하면서도 귀엽고 퀄리티가 높다', '액션 시 조작감이 좋다', '전투, 경영 요소 외에도 즐길 수 있는 요소가 많다' 등 긍정적인 사용자 반응을 얻었습니다.
사진 제공 = 그라비티
아르타는 Steam Store에서 구매 후 즉시 플레이가 가능하며, 한국어, 중국어 간체·번체, 영어, 일본어를 지원합니다.
그라비티 게임 어라이즈는 정식 출시 기념으로 오는 11월 12일까지 얼리 액세스 가격 대비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합니다.
얼리 액세스 참여자들에게는 정식 버전의 패티 목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패티 의상 아이템을 특별 제공합니다.
사진 제공 = 그라비티
그라비티 게임 어라이즈 박현준 이사는 "아르타는 빵집 경영과 액션이 결합한 독특한 콘셉트로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며 유저분들께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라며 "그동안 아르타에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신 모든 유저분들께 감사드립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정식 출시를 기념해 할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아르타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아르타에 대한 상세 정보는 아르타 공식 스팀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