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1의 탑 라이너 '도란' 최현준의 베트남 팬들이 T1 멤버들의 앞 글자를 딴 'DOFGK(도오페구케)' 이름으로 어린이 5명의 심장 수술을 후원했습니다.
이 따뜻한 소식은 지난 4일 '구마유시' 이민형의 SNS 팬 계정을 통해 전해졌는데요.
계정 관리자는 "도란의 베트남 팬들이 DOFGK라는 이름으로 5명의 어린이의 심장 수술을 후원했습니다"라며 최현준의 베트남 팬들이 1억 8250만 동(한화 1천만 원 상당)을 기부했다고 밝혔습니다.
Instagram 'gumayusi.kawaii'(왼쪽), Instagram 'choi_doran'(오른쪽)
기부금은 어린이 5명의 심장 수술을 후원하는 데 사용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베트남 팬들의 이 같은 선행은 오는 9일 리그오브레전드의 가장 큰 국제 대회 '2025 LOL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을 앞둔 최현준을 응원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최현준이 소속된 T1은 올해로 4회 연속 월드챔피언십 결승전에 올라 2회 연속 우승을 거두는 성과를 기록했는데요.
Instagram 'gumayusi.kawaii'
롤 프로게이머들의 꿈의 무대인 '롤드컵'에서 좋은 성적을 써 내려가는 게 익숙한 팀원들과 달리 올해부터 T1의 탑 라이너를 맡게 된 최현준은 이번 여정에서 본인의 최고 기록을 잇달아 경신해 나가고 있습니다.
매번 아쉽게 발걸음을 돌려야했던 월즈에서 그토록 바라왔던 우승까지 단 한 발자국 남은 상황.
최현준만큼이나 그의 우승을 바라는 국내외 팬들의 간절한 마음과 열렬한 응원이 중국까지 닿기를 바랍니다.
'도란' 최현준 / Instagram 'lolesports'
한편 '도란' 최현준, '오너' 문현준, '페이커' 이상혁, '구마유시' 이민형, '케리아' 류민석으로 구성된 T1은 오는 9일 KT롤스터와 월드챔피언십 결승전을 앞두고 있습니다.
롤드컵에서 펼쳐지는 LCK 내전은 지난 2022년 T1과 DRX의 경기 이후 3년만입니다.
T1 선수단 / 사진 제공 = 라이엇 게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