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사 크래프톤이 오는 11월 13일부터 오는 16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지스타 2025'에 참가해 관람객들을 위한 특별한 현장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입니다.
크래프톤은 이번 전시회에서 출품작인 '팰월드 모바일'을 중심으로 한 테마파크형 부스를 구성했습니다. 게임의 인게임 요소들을 부스 전체에 적용해 놀이공원과 같은 생동감 있는 공간을 연출하며, 방문객들이 게임 세계관에 직접 몰입할 수 있는 체험 환경을 제공합니다.
특히 이번 지스타에서는 팰월드 모바일의 최초 관람객 시연이 진행됩니다. 이 게임은 일본 포켓페어의 글로벌 히트작 '팰월드' IP를 바탕으로 크래프톤의 펍지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있는 모바일 게임입니다.
사진 제공 = 크래프톤
원작의 핵심적인 재미 요소를 유지하면서도 모바일 환경에 특화된 직관적인 조작 방식과 스킬 중심의 전략적 전투 시스템을 추가해 새로운 플랫폼에서의 차별화된 게임 경험을 제공합니다.
크래프톤은 게임 콘텐츠를 현실에서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팰 사냥 존'에서는 로켓 발사기를 활용해 게임 속 생명체인 '팰'을 사격하는 사냥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팰 포획 존'에서는 움직이는 스피어 바구니를 향해 팰 인형을 던져 포획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제트래곤', '까부냥' 등 인기 팰 캐릭터들로 구성된 대형 포토존을 운영하며, 현장 미션을 성공적으로 완료한 관람객들에게는 디지털 스탬프와 굿즈를 제공합니다.
사진 제공 = 크래프톤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 IP를 활용한 체험형 휴게공간인 '카페 펍지'도 운영합니다. 이곳에서 관람객들은 수제 도넛 브랜드 올드페리도넛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한정 메뉴를 맛보며 배틀그라운드 세계관을 테마로 한 특별한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비밀의 방 슈팅 존, 스페셜 체험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펍지 스튜디오의 김태현 디렉터, 김상균 개발본부장을 포함한 주요 개발진 및 파트너들과 함께하는 게스트 행사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체험 활동을 통해 '디지털 스탬프 랠리' 미션을 완료한 참가자들에게는 굿즈가 증정됩니다.
크래프톤 부스는 벡스코 제1전시장 BTC관에 위치하며, 부스 및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크래프톤 지스타 2025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 제공 = 크래프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