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5일(금)

메이플스토리, 와일드헌터 리마스터 업데이트... "재규어와 함께하는 새로운 전투 시스템"

넥슨이 23일 대표적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습니다. 이번 가을 2차 업데이트의 핵심은 와일드헌터 직업 리마스터로, 게임 플레이의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와일드헌터는 레지스탕스 궁수 직업군에 속하는 캐릭터로, 재규어라는 탈것과 함께 전투를 벌이는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넥슨은 이번 리마스터를 통해 플레이어들이 이동과 전투 시 재규어에서 내리지 않고도 연속적인 전투가 가능하도록 구조적 개선과 시각적 요소 전반을 업그레이드했습니다.


[넥슨 보도자료] 넥슨, '메이플스토리' ‘와일드헌터’ 직업 리마스터 실시!.jpg사진 제공 = 넥슨


리마스터 출시를 기념하여 넥슨은 오는 11월 19일까지 '세비지' 특별 이벤트를 운영합니다. 와일드헌터 캐릭터를 새로 생성하거나 258레벨 이하의 와일드헌터를 보유한 유저들에게는 하이퍼 버닝 부스터를 제공하여 260레벨까지 1+4 레벨업 혜택을 지원합니다. 


매일 레벨 범위 몬스터 1천 마리를 처치하고 출석을 완료하면 '솔 에르다', 'VIP 부스터' 등 성장 및 치장 아이템을 일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23일 이전에 생성된 와일드헌터 캐릭터에게는 리마스터 이전 버전의 9종 재규어를 일반 라이딩 아이템으로 지급합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컬렉션 시스템인 월드 아카이브도 도입됩니다. 메이플 ID 계정 단위로 운영되는 이 시스템은 몬스터 처치나 NPC와의 대화를 통해 도감을 등록할 수 있으며, 정해진 기준 이상 수집 시 누적 횟수에 따른 다양한 아이템 보상을 제공합니다.


넥슨은 지난 8월부터 진행해온 직업별 전투 경험 개선 및 스킬 조정 작업을 지속하며 각종 개선사항을 적용했습니다.


와일드헌터 리마스터와 함께 레지스탕스 전용 퀘스트를 일부 개편하고, '각인의 인장' 시스템을 제거하여 잠재능력과 에디셔널 잠재능력 부여 시 3개 능력치를 확정적으로 제공합니다.


강화 인터페이스 화면을 포함한 UI 편의성 개선과 함께 '윌', '듄켈', '진 힐라', '검은 마법사', '카링' 등 주요 보스 몬스터의 패턴도 개선했습니다.


오는 11월 19일까지는 가을맞이 이벤트 '카밀라의 가을빛 스토어'가 진행됩니다.


레벨 범위 몬스터 2천 마리 처치 일일 미션을 달성하면 'VIP 부스터'와 '가을 꽃갈피'를 누적할 수 있으며, 1만 마리 처치 주간 미션 완료 시 'VIP 사우나 이용권'과 '가을 꽃갈피 5개'를 보너스로 획득합니다.


누적된 '가을 꽃갈피'는 이벤트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 가능하며, 보너스 보상을 3회 이상 수령하면 '가을빛 진열장' 가구 아이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미니게임 예티의 밤도 선보입니다. 5명의 플레이어 중 1명이 사냥꾼으로 선정되어 낮 동안 4명의 괴물 예티를 사냥하고, 괴물 예티들은 다크 주니어 예티 사이에서 위장하며 은신해야 합니다. 


밤이 되면 괴물 예티가 사냥꾼을 사냥할 수 있으며, 사냥꾼은 은신처에 도달해야 하는 경쟁형 서바이벌 게임입니다. 미니게임 참여 시 누적 사냥 점수와 승리 횟수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제공합니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IP 테마 상설 PC방 '메이플 아지트' 오픈을 기념하여 오는 11월 2일까지 '스페셜 오픈' 이벤트를 개최합니다. 총 21명의 인기 크리에이터가 정해진 일정에 따라 현장을 방문하여 이용자와 소통하고, 매일 오후 7시 합동 라이브 방송을 진행합니다.


오는 11월 20일까지 실시하는 프리미엄 PC방 접속 이벤트에는 '아지트 서빙로이드 교환권', '아지트 예티 벽장식 교환권' 등 메이플 아지트 테마 보상이 추가됩니다.


와일드헌터 직업 리마스터를 포함한 메이플스토리 가을 2차 업데이트의 상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