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의 이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이 충청북도 청주시에서 개최되는 대규모 전통시장 행사에 공식 참여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롯데온은 10월 17일부터 오는 19일까지 3일간 청주시 오송읍 OSCO 전시홀, 잔디광장에서 진행되는 전국우수시장박람회에 참가합니다.
이번 박람회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충청북도, 청주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전국상인연합회가 공동으로 주최, 주관하는 행사입니다.
사진 제공 = 롯데온
제21회를 맞은 전국우수시장박람회는 전통시장 활성화와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통시장 전문 박람회로 자리잡았습니다.
이 행사는 전통시장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전국 각지 우수시장의 성공 노하우를 공유하여 상인들의 자긍심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기획되었습니다. 전통시장 관계자들과 일반 소비자들이 함께 참여하는 소통과 교류의 무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롯데온은 이번 박람회의 슬로건 '모두의 시장, 함께 만드는 즐거움!'에 부합하는 롯데온 온누리스토어 홍보 부스를 운영할 예정입니다.
현장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롯데온 플랫폼을 소개하고, 디지털 온누리상품권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롯데온 전용 온누리스토어 서비스도 안내할 계획입니다. 특히 박람회에 참석한 전통시장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한 셀러 모집 활동도 병행합니다.
롯데온은 박람회 참여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키기 위한 특별 현장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행사 기간 중 매일 오전 10시와 오후 4시 두 차례에 걸쳐 부스 방문객을 대상으로 경품 추첨 행사를 진행합니다.
참여 방법은 롯데온 앱을 설치한 후 온누리스토어 찜하기를 인증하는 방식입니다.
경품으로는 디지털온누리상품권 5만 원, 롯데시네마 관람권 2매, 롯데리아 1만 원권, 롯데칠성 아이시스 생수 등 다양한 상품을 마련했습니다.
롯데온은 지난 4월 종합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온누리상품권 가맹 등록을 완료하고 '온누리스토어'를 정식 런칭했습니다.
현재 전국 600여 개 전통시장을 기반으로 한 가맹점들이 입점해 있는 상황입니다. 온라인 쇼핑몰과 전통시장 간의 유통 연결망을 강화하기 위해 온누리스토어를 통해 다양한 전통시장 우수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온누리스토어는 이번 박람회 개최에 맞춰 전국우수시장 온라인 특별전을 운영하며, 박람회 기획전 전체 상품에 대해 20% 할인 쿠폰을 제공합니다.
온누리상품권 자체의 10% 할인 혜택과 연말정산 소득공제 40% 적용 혜택도 함께 받을 수 있습니다.
온세상 쇼핑 페스타 기간과 연계하여 시장별 특별전을 진행하면서 자체 할인 쿠폰도 추가 제공하여 고객들의 실질적인 혜택을 대폭 확대하고 있습니다.
차중협 롯데온 B2B실장은 "전통시장과의 상생을 위해 시작한 롯데온의 온누리스토어가 전국우수시장박람회를 통해 오프라인에서 전통시장 관계자와 고객을 직접 만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전통시장의 온·오프라인을 연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입점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매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