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6일(토)

소니코리아, 홍장현 작가와 협업한 'Alpha 1 II' 광고 캠페인 영상 공개

홍장현 작가와 소니 A1M2의 만남, 새로운 패션 포토그래피 캠페인 공개


소니코리아가 국내 최고의 패션 포토그래퍼 홍장현 작가와 협업한 풀프레임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 'Alpha 1 II' 신규 광고 캠페인 영상을 선보였습니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홍장현 작가와 A1M2의 독특한 협업 효과를 부각시키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사진자료] 홍장현 사진작가 및 소니 A1M2.jpg사진 제공 = 소니코리아


영상에는 복잡한 촬영 현장을 이끌어가며 작업에 집중하는 홍장현 작가의 모습이 생생하게 담겨 있습니다. 소니의 풀프레임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 A1M2를 활용해 다채로운 컨셉의 세련된 패션 화보를 촬영하는 과정에서 카메라 너머 작가의 사진에 대한 깊은 고민과 촬영에 대한 뜨거운 열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올해로 사진 작업 23년차를 맞이한 홍장현 작가는 국내외 패션업계에서 인정받는 대한민국 대표 패션 포토그래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셀러브리티들과의 패션 화보 작업뿐만 아니라 '어쩔수가없다', '검은 수녀들',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아가씨' 등 관객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긴 영화 포스터 촬영도 담당했습니다.


소니와의 인연은 지난 2024년 Alpha 1부터 시작되어 현재 A1M2까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작가 철학과 소니 카메라에 대한 신뢰


홍장현 작가는 "내 영감의 원천은 결국 '삶'"이라고 설명하며 "내가 오늘 무엇을 보고, 며칠 전에 무엇을 먹었고, 어떤 감정을 느꼈는지가 무의식 속에 쌓여 있다가 작품에 드러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작가는 또한 "상업 사진가로서 상업적인 요구와 동시에 이 시대를 기록해야 하는 입장이기 때문에, 그 균형을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세상의 변화를 유연하게 받아들여야 지금 이 시절을 계속 담아낼 수 있다. 시대의 변화나 새로운 것들을 거부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이 나에게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며 자신만의 사진 철학을 공개했습니다.


소니 제품에 대해서는 인물 촬영 시 강력한 무기가 되는 AI AF 기능에 대해 특별한 찬사를 보냈습니다. 


인물 촬영 과정에서 모델의 움직임이 활발한 상황에서도 포커스 조절에 신경 쓰지 않고 모델과의 호흡에 온전히 집중하며 몰입할 수 있다는 점을 주요 장점으로 언급했습니다. 


또한 자신의 팀에서 중요하게 여기는 톤의 재현, 피부 표현, 텍스처 재현 등에서 원하는 결과물을 만들 수 있다는 확신을 바탕으로 소니 카메라를 사용하게 되었다며 제품에 대한 깊은 신뢰를 나타냈습니다.


A1M2의 뛰어난 기술적 특징


이번 영상에 등장한 풀프레임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 A1M2는 약 5,010만 화소의 풀프레임 이면조사 적층형 엑스모어 RS CMOS 센서와 최신 비온즈 XR 이미지 프로세서를 장착하여 탁월한 고해상도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최신 AI 프로세싱 유닛을 탑재해 신속하고 정확한 피사체 포착이 가능하며, Alpha 9 III의 사전 캡처 기능을 포함하여 중요한 순간을 놓치지 않고 쉽게 포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