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5일(금)

넷마블문화재단, 장평중학교 학생들과 함께한 '2025 게임탐험대' 성료

게임 진로 탐색의 새로운 장, 넷마블문화재단의 '게임탐험대'


넷마블문화재단이 지난 24일 넷마블 본사에서 장평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5 게임탐험대'를 성공적으로 진행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게임 산업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습니다.


넷마블문화재단, 장평중학교 학생 대상 ‘2025 게임탐험대’ 성료_이미지(1).JPG사진 제공 = 넷마블


'게임탐험대'는 2016년부터 10년째 이어져 온 넷마블문화재단의 대표적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게임 진로에 관심 있는 청소년과 대학생들에게 게임 산업 현장 방문 기회를 제공합니다. 참가자들은 게임박물관 관람과 임직원 직무강의를 통해 게임 관련 직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미래 진로 설계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올해부터는 기존 '견학프로그램'이란 명칭을 '게임탐험대'로 변경하고, 대상 연령층을 초등학생 및 성인까지 확대했습니다.


중학생 눈높이에 맞춘 게임 직무 체험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장평중학교 학생들은 게임 산업과 다양한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학생들은 게임 직무 보드게임 체험, 넷마블 사옥 라운딩, 넷마블게임박물관 관람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며 게임 산업에 대한 실질적인 경험을 쌓았습니다.


특히 중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진행된 게임 직무 보드게임은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넷마블문화재단, 장평중학교 학생 대상 ‘2025 게임탐험대’ 성료_이미지(2).JPG사진 제공 = 넷마블


이 활동을 통해 참가자들은 게임 산업 내 다양한 직업을 간접적으로 경험해보며 진로 탐색과 선택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았습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보드게임을 통해 다양한 게임 직군을 이해할 수 있어 좋았다"며 "친구들과 협업하여 게임을 개발하고 소개해볼 수 있어 즐거웠다"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한편, 넷마블문화재단은 2018년 출범 이후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핵심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하고 전문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