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퇴직연금 IRP 로보일임 서비스 이벤트 진행
삼성증권이 퇴직연금 IRP 계좌 로보일임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오는 10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순입금 금액에 따라 상품권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사진 제공 = 삼성증권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합니다. 삼성증권 퇴직연금 IRP 계좌에서 로보일임 서비스에 가입하고 순입금을 하면 됩니다. 100만원 이상 300만원 미만 순입금 고객에게는 모바일 상품권 5천원권을, 300만원 이상 순입금 고객에게는 1만원권을 제공합니다.
경품은 오는 11월 말까지 IRP 로보일임 잔고를 유지한 고객들에게 11월 말에 일괄 지급될 예정입니다.
퇴직연금 로보일임 서비스는 로보어드바이저가 알고리즘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포트폴리오를 자동으로 운용해주는 서비스입니다.
고객이 자신의 투자 성향과 선호하는 운용 스타일을 선택하면, 이에 맞는 맞춤형 자산배분 전략을 기반으로 포트폴리오가 운용되는 방식입니다.
로보어드바이저, 퇴직연금 관리의 새로운 대안으로 부상
최근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는 은퇴를 앞둔 고객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퇴직연금 관리를 고민하는 젊은 직장인들 사이에서도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장기간 방치되기 쉬운 퇴직연금을 전문적으로 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새로운 자산관리 대안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삼성증권은 현재 쿼터백자산운용과 디셈버앤컴퍼니와 제휴하여 IRP 계좌 내에서 로보일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의 가입자 분석 결과에 따르면, 연령대별로는 50대 고객이 전체의 51%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60대 25%, 40대 16%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은퇴 준비를 앞둔 중장년층의 관심이 높다는 것을 보여주지만, 전체 가입자 수가 증가하면서 30대 가입 고객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퇴직연금 시장에서도 디지털 기반 자산관리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AI 기반 퇴직연금 자산관리 서비스를 경험하고, 장기적인 퇴직연금 자산 관리를 이어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증권, 다양한 연금 특화 서비스 제공
한편, 삼성증권은 퇴직연금 고객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연금고객의 자산관리를 밀착 지원하기 위한 삼성증권 연금센터를 운영 중이며, 연금상품 리밸런싱 및 포트폴리오 상담, 연금수령솔루션까지 연금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고객 맞춤형 상품추천, 매매·리밸런싱, 성과보고서를 일괄 제공하는 '연금 S 톡', 서류 작성 없이 간단한 정보만으로 IRP 계좌 개설이 가능한 '삼성증권 3분 IRP', 퇴직연금 및 연금저축 계좌에서 ETF를 자동으로 적립할 수 있는 'ETF 모으기' 서비스 등 다양한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삼성증권은 모바일앱 mPOP과 유튜브 채널 Samsung POP을 통해 연금 관련 제도부터 추천 상품에 이르는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춰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퇴직로보일임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증권 홈페이지나 모바일앱 '엠팝'을 통해 확인하거나, 패밀리 센터에 문의하면 됩니다.
※ 금융투자상품은 투자원금이 손실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