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 속 이색 알바, MZ세대 마음 사로잡다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철, 독특한 콘셉트의 이색 알바가 구직자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올여름 세 차례에 걸쳐 진행한 이색 알바 이벤트에는 무려 9만 명에 가까운 지원자가 몰리며 뜨거운 관심을 증명했습니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특히 지난 3일 마감된 '치킨 뼈 발라버릴 발골 전문가' 모집에는 단 2명을 선발하는 자리에 1만7000명이 지원하는 경쟁률 8500:1의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습니다. 이 공고는 누적 조회 수만 46만여 회를 기록하며 엄청난 주목을 받았는데요. 당첨자는 오는 6일 발표될 예정입니다.
이번 이벤트는 알바몬의 '2025 여름 알바 페스타(여알페)'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치킨 전문 브랜드 푸라닭과 협업하여 진행되었습니다.
선정된 '치킨 뼈 바를 알바몬'과 '치킨 뼈 발라버릴 발골 전문가' 각 1인에게는 일급 100만원과 푸라닭 신제품 교환권 등 파격적인 보상이 제공됩니다.
잡코리아X알바몬
이색 알바, 실제 근무 아닌 가상 체험으로 MZ세대 사로잡아
이번 이색 알바는 실제 근무가 아닌 가상 체험 공고라는 점이 특징입니다.
채용 우대사항으로는 스스로 '치킨 맛잘알'이라 자부하는 사람, 퇴근 후 치맥을 즐기는 사람, '넌 참 알뜰하게 먹는다'라는 말을 자주 듣는 사람, 치킨 잘 발라먹는 사람이 이상형인 사람 등 재미있는 조건들을 제시해 참여자들의 흥미를 끌었습니다.
이러한 이색 알바 이벤트는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앞서 지난 6월에는 '수박 씨 바를 알바몬', '씨 바른 수박 미식 연구원' 공고가 진행되었는데요. 3명을 선발하는 이 자리에 약 6만1000명이 지원했으며, 누적 조회 수는 30만5000여 회에 달했습니다.
이디야커피와 함께한 이 프로모션 역시 '수박주스' 키워드를 활용한 가상의 체험 이벤트로, 참여자들은 이색 알바 체험 후기를 SNS에 업로드하는 미션을 수행하고 일급 100만원 등의 보상을 받았습니다.
잡코리아X알바몬
또한 지난달에는 롯데하이마트와 협업하여 2030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전국 쉰내 자랑' 이색 알바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쉰내 잡을 뽀송 크루 알바몬'과 '쉰내 잡을 뽀송 연구원'을 모집했으며, 약 1만 명의 지원자가 몰렸습니다.
이 이벤트는 롯데하이마트의 1인가전 브랜드 'PLUX(플럭스)' 미니 건조기 제품을 체험하는 내용으로, 선정된 2인에게는 플럭스 미니 건조기와 현금 100만원이 제공되었습니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이색 공고 이벤트에는 8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몰리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며 "여름방학, 휴가철 등 알바 수요가 급증하는 시기와 맞물려 MZ세대의 높은 관심이 반영된 결과"라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앞으로도 알바생과 구직자 모두에게 즐겁고 유익한 경험이 될 수 있는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