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6일(화)

"소비쿠폰으로 네 물건만 사냐?"... ,딸 흉기 살해 협박한 80대 아버지

80대 남성, 소비쿠폰 갈등으로 딸에게 흉기 협박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을 두고 벌어진 부녀간 갈등이 흉기 협박 사건으로 번졌습니다.


경찰은 자신의 딸을 흉기로 위협한 80대 남성을 현행범으로 체포해 조사 중입니다.


zc5p8363499iinaw7g7p.jpg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4일 뉴스1 등의 보도에 따르면 경기 의왕경찰서는 특수협박 혐의로 80대 A씨를 체포해 수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A씨는 지난달 27일 오전 11시 50분경 경기도 의왕시 내손동 자신의 주거지에서 50대 딸 B씨를 향해 흉기를 들이대며 "죽여버리겠다"고 협박한 혐의를 받고 있는데요.


당시 B씨의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술에 취해 있던 A씨를 현행범으로 체포했습니다.


다행히 B씨는 집 밖으로 대피해 신체적 피해는 입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 문제로 촉발된 가족 갈등


origin_민생회복소비쿠폰회복과성장의마중물.jpg뉴스1


이번 사건의 발단은 다름 아닌 '민생회복 소비쿠폰'이었습니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딸이 민생회복 소비쿠폰으로 내 물건을 사지 않아 화가 났다"는 취지의 진술을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경기 활성화를 위해 정부가 지급하는 혜택으로, 이를 둘러싼 사용 방식에 대한 의견 차이가 부녀간 심각한 갈등으로 이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A씨가 술에 취한 상태에서 감정 조절에 실패해 흉기까지 들게 된 것으로 파악됩니다.


경찰은 현재 A씨를 상대로 정확한 사건 경위와 범행 동기 등에 대해 추가 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정 내 갈등이 범죄로 이어진 이번 사건은 가족 간 소통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일깨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