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관 6,000원 할인 쿠폰 배포로 홈페이지 마비 사태
정부가 오늘(25일) 오전 10시부터 영화관 6,000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배포하면서 주요 멀티플렉스 영화관들의 홈페이지와 앱이 접속 폭주로 마비되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씨네큐브 등 주요 영화상영관 사이트들이 동시에 접속 장애를 겪으며 많은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는데요.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오늘(25일) 오전부터 이들 멀티플렉스 영화관 공식 홈페이지 접속이 지연되거나 아예 접속이 불가능한 상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일부 사이트에서는 대기 인원이 1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지금도 수 시간을 기다려야 접속할 수 있는 상황인데요.
할인 쿠폰 사용 방법과 정부 지원 내용
PC를 통해 CGV 사이트에 접속하려는 이용자들은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라는 메시지를 마주하게 됐습니다.
모바일 앱 상황도 크게 다르지 않았는데요. 롯데시네마 앱에서는 "현재 접속자가 많아 서비스 이용이 원활하지 않습니다"라는 안내문이 표시되고 있습니다.
CGV, 롯데시네마 앱 접속 화면 캡처
이번 할인 쿠폰 배포는 문화체육관광부가 내수 진작과 영화 산업 활성화를 위해 2025년 2차 추가경정예산 271억 원을 투입해 진행하는 사업의 일환입니다.
총 450만 장의 영화 할인권이 배포될 예정인데요. 특히 이 할인권은 매달 마지막 수요일마다 제공되는 '문화가 있는 날' 할인과 함께 사용할 수 있어 더욱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문화가 있는 날'에는 7,000원에 극장 관람권을 구매할 수 있는데, 여기에 6,000원 할인 쿠폰을 추가로 적용하면 단돈 1,000원에 영화를 관람할 수 있어 많은 시민들이 할인 쿠폰 확보에 나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