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4일(일)

초등학생 여동생 흉기로 위협한 고등학생 오빠... 원인은 '이것'이었다

게임 문제로 다툼 끝에 흉기 위협까지


게임 문제로 여동생과 말다툼을 벌이다 급기야 흉기로 위협한 고등학생 오빠가 경찰에 검거되었습니다.


지난 20일 경기 오산경찰서는 특수협박 혐의로 고등학생 A군을 입건 전 조사(내사)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경찰 조사에 따르면, A군은 지난 15일 오전 7시 55분경 오산시 자신의 집에서 초등학생인 여동생 B양과 게임 문제로 실랑이를 벌이던 중 주방에서 흉기를 꺼내 동생을 위협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다행히 이 사건에서 B양은 별다른 신체적 부상을 입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B양의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상황의 위급성을 판단해 '코드 제로(0)'를 발령한 후 A군을 신속하게 체포했습니다.


위급 상황 판단에 따른 경찰의 신속한 대응


'코드 제로'는 경찰 업무 매뉴얼에서 납치, 감금, 살인, 강도 등 중대한 강력 범죄가 의심될 때 발령하는 위급사항 최고 단계를 의미합니다. 이는 경찰이 해당 상황을 얼마나 심각하게 판단했는지를 보여주는 지표입니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경찰은 A군의 상태가 위험하다고 판단하여 응급입원 조치를 취했으며, 현재 사건의 구체적인 경위에 대해 면밀히 조사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