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4일(일)

킥보드 타고 횡단보도 건너던 6살 아이, 70대 운전자 몰던 차에 치여 숨져

6살 아이, 킥보드 타고 길 건너다 차량에 치여 숨져... 부산 사하구서 안타까운 사고


부산의 한 도로에서 킥보드를 타고 횡단보도를 건너던 6세 남아가 차량에 치여 숨지는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부산 사하경찰서는 지난 12일 오후 8시 40분쯤 사하구 다대동의 한 도로에서 70대 남성 A씨가 운전하던 승합차가 6살 남자아이 B군을 들이받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사고 당시 B군은 유아용 킥보드를 타고 신호등이 없는 횡단보도를 건너고 있었으며, 혼자 길을 건너던 중이었습니다.


사고 직후 B군은 인근 병원으로 긴급 이송됐지만, 끝내 숨졌습니다.


운전자, 음주 운전 정황 발견 안돼... "아이, 미처 못 봐"


경찰 조사 결과 A씨에게서는 음주 운전 정황은 발견되지 않았으며, 그는 조사 과정에서 "아이를 미처 보지 못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하경찰서는 A씨를 교통사고처리특례법상 치사 혐의로 입건하고,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경찰은 인근 폐쇄회로(CC)TV와 목격자 진술 등을 토대로 차량 속도, 브레이크 제동 여부, 피해 아동의 위치 등을 면밀히 분석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경찰 관계자는 "어린이 보행자와 관련된 사고인 만큼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조사 중"이라며 "유족과 보호자에 대한 지원도 병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