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60년대 레트로 디자인 한정판 출시
오비맥주가 지난 1960년대 'OB맥주' 디자인을 복원한 한정판 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오비라거의 초창기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현해 브랜드의 정통성과 감성을 강조했다.
사진 제공 = 오비맥주
지난 1948년 '동양맥주주식회사'로 상호를 변경한 이후 생산된 초기 패키지 디자인을 기반으로 제작된 이 제품은 로고 등 초창기 디자인 요소를 현대적 감각으로 담아냈다.
이번 한정판 'OB맥주'는 100% 맥아로 양조한 '올 몰트' 라거 맥주로, 깊고 구수한 보리 향과 부드러운 목 넘김이 특징이다.
알코올 도수는 4.6%이며, 330ml 캔으로 한정 수량만 생산된다. 이 제품은 5월부터 전국 대형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비맥주는 지난해에도 지난 1980년대 OB 브랜드 디자인을 재현한 '오비라거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해 큰 인기를 끌었다. 당시 행사 초도 물량 16만 개가 단 5일 만에 완판되며 전 세대를 아우르는 브랜드 감성을 입증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초창기 'OB맥주'에 대한 향수를 가진 소비자들을 위해 이번 한정판을 기획했다"며 "대한민국 맥주의 역사와 함께한 오비맥주는 전통과 품질을 기반으로 세대 간 공감할 수 있는 브랜드 경험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