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박보검, '2025 한복웨이브' 남성 단독 선정
배우 박보검이 '2025 한복웨이브' 사업의 첫 남성 단독 한류 문화예술인으로 선정되며 한복의 품격을 세계에 알린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이 사업은 잠재력 있는 한복 기업과 한류 문화예술인이 협업해 한복 상품을 개발하는 프로젝트다.
사진=인사이트
6회째를 맞이한 올해는 박보검이 넷플릭스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로 글로벌 인기를 끌며 국내 한복 브랜드 4곳과 협업을 진행한다.
기존에는 여성 중심으로 진행되던 이 사업은 올해 최초로 남성 단독 문화예술인을 선정함으로써 한복의 확장성과 다양성을 강조한다.
박보검을 모티브로 새로운 남성 한복의 가능성을 제시할 업체를 15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공모한다. 공모에서는 창의성과 전문성, 실현 가능성 등을 평가해 4개 업체를 선정하며, 이들은 박보검의 이미지와 상징성을 반영한 한복 디자인을 개발하게 된다.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개발된 한복은 서울, 뉴욕, 파리, 밀라노 등 세계 주요 도시 전광판과 유명 패션지를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이는 K-콘텐츠의 세계적 확산과 함께 높아진 한복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며, 드라마와 예능, 국제 행사 등을 통해 해외 팬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끌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문체부 문화예술정책실장 이정우는 "K-콘텐츠가 세계적으로 확산되면서 한복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며 "한류 문화예술인과 함께 전통미와 현대적 감각을 조화롭게 담아낸 콘텐츠를 통해 한복이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유산으로 자리잡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