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슈크림 라떼와 슈크림 말차 라떼 / 사진 제공 =스타벅스
스타벅스가 지난 5일 선보인 슈크림 음료 2종이 출시 2주 만에 200만 잔 판매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스타벅스 매장에서 영업시간 내에 초당 약 3잔씩 판매된 수치다.
'슈크림 라떼'는 봄 시즌 음료로 매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는 '슈크림 라떼'와 함께 '슈크림 말차 라떼'가 새롭게 추가돼 인기를 더하고 있다.
특히 올해 슈크림 라떼는 당과 칼로리를 기존보다 10% 낮춰 개발되어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지난 2주간 슈크림 라떼와 슈크림 말차 라떼는 지난해 판매량 3위였던 자몽 허니 블랙 티보다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카페 아메리카노와 카페 라떼에 이어 판매량 3위와 4위를 차지했다.
이에 따라 스타벅스는 슈크림 라떼의 판매 기간을 2주 더 늘려 4월 28일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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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크림 라떼는 천연 바닐라 빈이 들어간 노란 슈크림과 에스프레소의 조화가 특징으로, 누적 판매량이 2,100만 잔을 넘어서며 스타벅스 코리아의 역대 프로모션 음료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올해 처음 출시된 '슈크림 말차 라떼'는 말차와 슈크림이 어우러져 색다른 풍미를 자랑하며 특히 젊은 고객층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출시 후 일주일간의 판매 데이터를 살펴보니, '슈크림 말차 라떼'를 구매한 고객 중 가장 높은 비중의 연령대는 20대(35%)였으며, 30대(33%)와 40대(22%)가 그 뒤를 이었다. 반면 슈크림 라떼는 30대(37%), 40대(31%), 20대(20%) 순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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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올해 '슈크림 라떼' 출시 9주년을 맞아 성수동에 위치한 뚝섬역교차로점을 슈크림 팝업스토어로 선보이고, 인근의 성수역점, 성수점, 뚝섬역점, 서울숲역점을 슈크림 특화 매장으로 운영하며 매장 외부를 슈크림 라떼 관련 이미지로 랩핑해 완연한 봄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5개 매장에서는 상큼한 망고와 달콤한 슈크림이 어우러지는 '슈크림 쿠키 망고 라떼'를 전용 음료로 판매한다. 슈크림 팝업스토어 뚝섬역교차로점은 매장 내외부에 부드러운 슈크림 휘핑의 모습을 형상화한 슈크림 구름 모형이 설치되며, 매장 내부에는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된다.
또한 뚝섬역교차로점에서는 이달 23일까지 주말 내 제조 음료 구매 시 슈크림 풍선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4월 13일까지 주말 오후 2시부터 4시 사이 POS로 주문하는 모든 제조 음료에 슈크림 휘핑 옵션을 무료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