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농심
농심이 일본 삿포로시와 협업하여 삿포로 눈축제 기간 동안 '신라면 스마일링크 삿포로'라는 이름의 스케이트장을 운영한다.
5일 농심에 따르면 이 스케이트장은 일본 최대 겨울 축제인 삿포로 눈축제가 열리는 오도리공원에 조성되었으며 오는 11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농심은 '겨울의 매운맛은 더욱 즐겁다'라는 슬로건 아래 아이스링크에 다양한 조형물을 설치하고, 신라면 시식부스를 마련했다. 시식부스는 하루 3천 명 이상이 방문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농심은 행사 기간 동안 삿포로 시내 8개 호텔 체크인 고객에게 신라면컵 제품을 제공하는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더불어 신라면 아이스링크 전용 기념품 판매점도 운영하고 있으며 일본 겨울 시즌 한정판 패키지인 '신라면 윈터 에디션' 마케팅을 확대하여 현지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삿포로 눈축제는 매회 170만 명 이상의 국제 관광객이 방문하는 세계적인 겨울 축제"라며, "신라면의 위상을 강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겨울 삿포로 거리에서 스케이트를 즐기는 이색 체험을 통해 현지인과 관광객에게 농심 신라면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농심은 지난해 도쿄 하라주쿠에서 신라면 팝업스토어를 운영하여 약 1만 3000명이 방문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앞으로도 일본 시장을 포함해 전 세계에서 '일상 속에서 즐기는 신라면'이라는 정서적 가치를 담은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최근 5년간 연 평균 약 16% 성장세를 보이는 일본 시장 성과를 계속 이어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