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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실에 놓인 '고급 향수' 훔쳐간 미용실 단골..."쓰레긴 줄 알았는데?"

단골 손님의 절도 행위를 알게 된 한 미용사가 조용히 넘어가야 할지, 법적 대응을 할지 고민하고 있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단골 손님의 절도 행위를 알게 된 한 미용사가 조용히 넘어가야 할지, 법적 대응을 할지 고민하고 있다.


지난 15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단골 손님의 절도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미용사로 일하고 있다는 A씨는 얼마 전 "사람이 별로 없는 공간에서 향수를 도난당했다"며 말문을 열었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AI 이미지 / Bing Image Creator


A씨에 따르면 향수는 건물 3층에는 서로 다른 방향으로 위치한 직원실과 남자 화장실만 존재하며 A씨의 향수는 직원실 내의 테이블 위에 놓여 있었다.


A씨는 "CCTV를 돌려보니 제 고객이었다"라며 "3층 올라오자마자 화장실로 안 가고 향수가 놓인 곳으로 가더니 슬쩍하셨다"며 황당함을 표했다.


곧바로 A씨는 해당 고객에게 전화 통화를 시도해 '지난 토요일 무언가를 가져가지 않았느냐'고 질문했지만 고객은 "지난 토요일에 있던 일이 잘 생각나지 않는다"며 대답을 회피했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AI 이미지 / Bing Image Creator


이후 "제가 뭘 가져갔죠?"라며 잠시 머뭇거리던 고객은 "아...향수?"라며 기억을 떠올린 듯 말을 이어나갔다.


그는 "(향수가)쓰레기로 버려진 건 줄 알았다"며 "여러 물건이 널브러져 있길래 쓰레기인 줄 알았고 얼마 안 되는 양이길래 CCTV 있는 거 알면서도 가져왔다"고 떳떳하게 말했다.


A씨는 "향수만 돌려받고 이 선에서 끝내야 할지, 버릇을 고쳐주기 위해 강경 대응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며 누리꾼들에게 조언을 구하며 글을 마무리했다.


사진 = 인사이트사진 = 인사이트


글을 본 대부분의 누리꾼은 "절도는 습관이다. 한 번만 훔치는 사람 없다", "서비스직이지 봉사활동 하는 사람은 아니다", "단골이든 말든 경찰에 신고해야 한다" 등 절도 고객에 대한 강경 대응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지난 2월에는 한 임산부가 카페 화장실에 비치 되어 있던 12만 원 상당의 디퓨저를 가방에 넣고 달아난 사건이 발생했다.


디퓨저가 놓여있던 세면대 쪽 내부가 반투명 유리로 되어있어 임산부의 절도 행위가 CCTV에 포착됐고, 업주는 해당 CCTV영상을 증거로 임산부를 경찰에 신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