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11일(금)

"비비 '밤양갱' 덕에 신나"...매출 대박에 함박웃음 지은 크라운해태 회장님

인사이트YouTube 'BIBI'


윤영달 크라운해태제과 회장이 음원 순위를 휩쓸고 있는 가수 비비의 노래 '밤양갱'을 언급하며 활짝 웃었다.


지난 12일 윤영달 크라운해태제과 회장은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메세나협회장 취임 기자간담회에서 비비의 '밤양갱'을 언급하며 "요즘 아주 신이 난다"고 말했다.


그는 기자들로부터 관련 질문을 받은 뒤 "'밤양갱'덕에 캐파(생산능력)를 늘렸다"며 "이 노래가 히트하며 덕을 크게 보고 있다"고 말했다.


인사이트YouTube 'W KOREA'


윤 회장은 "문화의 힘이 정말 대단하다"면서 미소를 지었다.


'밤양갱'은 장기하가 작사·작곡하고 비비가 부른 곡이다. 최근 음원 순위 1위에 오르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 가운데 관련 제품인 양갱 매출도 뛰었다. 국내 주요 편의점의 양갱 매출은 전월 동기대비 약 40%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징기하와 비비 / Instagram 'nakedbibi'징기하와 비비 / Instagram 'nakedbibi'


해태제과는 연양갱을 크라운제과는 밤양갱을 만들고 있다. 시장 점유율은 8대 2 정도다.


크라운제과의 밤양갱을 주력 판매하는 패션 플랫폼 에이블리에서는 전월 동기대비 양갱 거래액이 무려 5배나 늘었다.


한편 윤영달 크라운해태제과 회장은 지난달 한국메세나협회 제12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인사이트윤영달 회장 / 사진=한국메세나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