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에 인수된 로엔엔터테인먼트 소속 스타들

via (좌) 아이유 2016 캘린더, (우) 킹콩엔터테인먼트 공식 홈페이지

 

카카오가 로엔엔터테인먼트를 인수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새롭게 카카오의 식구가 된 스타들의 라인업이 주목받고 있다.

 

1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카카오와 합병된 로엔엔터테인먼트 현재 라인업>이라는 제목으로 해당 엔터테인먼트 소속 스타들을 정리한 글이 올라왔다.

 

그간 로엔엔터인먼트는 스타 육성 경험과 능력이 부족한 부분을 타 기획사를 흡수합병함으로써 메꿔왔기 때문에 업계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했다.

 

그런데 이날 카카오가 국내 음원 서비스 1위 종합 음악 콘텐츠 회사인 로엔엔터테인먼트를 인수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이 스타들이 전부 카카오 소속이 된 것이다.

 

현재 로엔엔터테인먼트는 아이유, 지아 등이 소속된 로엔트리와 씨스타, 케이윌 등이 소속된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에이핑크, 허각 등이 소속된 에이큐브, 유연석, 이광수 등이 소속된 킹콩 등 여러 레이블로 구성돼 있다.

 

규모로는 역대 가장 화려해 보이는 로엔엔터테인먼트가 체계적인 스타 케어와 탄탄한 기획력 등을 통해 3대 기획사와 나란히 어깨를 겨루는 내실 있는 회사로 성장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날부로 카카오와 손을 잡은 로엔엔터테인먼트 소속 스타들의 라인업을 모아 소개한다.

 

1. 로엔트리

 

아이유(IU), 지아(Zia), 써니힐, 피에스타(FIESTAR), 멜로디데이(MelodyDay), 히스토리(HISTORY), 윤현상, 신지수, 김석훈, 조한선 

 

2.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씨스타, 케이윌, 보이프렌드, 유승우, 몬스타엑스 

 

3. 스타쉽 엑스

 

매드 클라운 (Mad Clown), 정기고, 주영 

 

4. 에이큐브엔터테인먼트

 

에이핑크, 허각

 

5. 킹콩엔터테인먼트

 

김범, 김지안, 김지원, 박희순, 유연석, 윤진이, 이광수, 이동욱, 이진, 임주은, 조윤희

 

나현주 기자 nahj@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