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03일(화)

신라스테이, 전국 14개 레스토랑 모두 식약처 위생 등급 '매우 우수'

인사이트



신라스테이가 운영하는 뷔페 레스토랑 '카페(Café)' 14곳 모두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지정하는 식품접객업소 위생 등급제에서 '매우 우수' 등급을 받았다.


위생 등급제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관하는 음식점 위생 관리 평가제로, 음식점의 위생 수준 향상 및 식중독 예방 등을 위해 시행하고 있다. 위생 수준에 따라 매우 우수, 우수, 좋음 중 하나의 등급을 부여한다.


이번에 신라스테이가 받은 '매우 우수' 등급은 위생상태와 현장평가 총점수가 90점 이상인 경우에 부여되며, 현장 평가는 평가전문기관인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에서 시행해 객관성과 전문성이 입증된다. 서울 지역 7개 신라스테이 호텔을 비롯해 부산, 제주, 울산, 동탄, 천안, 여수 등 모든 호텔의 레스토랑이 모두 매우 우수 등급을 받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음식점으로 인정받은 것이다.


신라스테이 김용수 총주방장은 "신라스테이를 방문하신 고객들이 위생적인 환경에서 만들어진 건강한 음식을 드실 수 있도록 노력한 결과, 14개 레스토랑 전체가 매우 우수 등급을 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고객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레스토랑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위생관리에 신경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식약처가 지정한 위생등급업소는 출입·검사 2년간 면제, 위생등급 표지판 제공, 기술 지원, 시설 설비 개·보수에 따른 융자 지원 등의 혜택을 받게 되며 위생등급 지점 음식점은 식약처나 식품안전나라, 음식점 내 외부에 게시된 위생등급 표지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