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17일(화)

동아제약 파티온 X 유튜버 인씨, '노스카나인 트러블 크림' 앵콜 마켓 흥행...매출 5억 돌파

인사이트사진 제공 = 동아제약


[인사이트] 임기수 기자 = 동아제약의 파티온은 골든웨일즈 소속 유튜버 '인씨'와 함께 자사 인기 제품 '노스카나인 트러블 크림' 앵콜 마켓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파티온과 인씨가 협업해 선보인 이번 '노스카나인 트러블 크림 트러블 해방 앵콜 마켓'은 지난 10일 오후 6시 오픈된 이후 5시간 만에 2만개가 넘는 물량을 모두 소진시키며 총 매출 약 5억원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이는 본래 목표 수량의 2배를 달성한 것으로 당일 온라인 마켓 오픈과 동시에 주문이 폭주하며 추가로 수급 된 물량까지 빠르게 완판되는 기염을 토했다. 또한, 마켓 오픈 하자마자 파티온 공식몰 사이트에 5천명 이상이 동시에 접속하고, 한시간만에 트래픽이 18만명 몰리는 등 인기를 실감케 했다.


노스카나인 트러블 크림의 품절 대란은 그 다음날에도 이어졌다. 파티온은 마켓 대란에 참여하지 못한 소비자들까지 고려해 남은 마켓 기간 동안 예약 판매로 전환하며 긴급 물량을 추가하기로 결정한 것. 트러블 피부 관련 진정성 있는 콘텐츠로 두터운 팬층을 겸비한 유튜버 '인씨'와 트러블 케어에 진심인 파티온의 콜라보레이션이 눈에 띄는 매출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되며, 최대 혜택의 맞춤형 프로모션이 소비자 취향을 저격한 것으로 풀이된다.


하루 앞서 공개된 마켓 소개 영상 댓글에는 "간증 후기들까지 듣고 안 살수가 없었다", "트리플 구성으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너무 좋다", "예약 판매로 구매에 성공해 기쁘다" 등 수 많은 댓글이 달리며 인씨 팬들과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


동아제약 파티온 브랜드 관계자는 "오픈과 동시에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라며, "트러블로 고민이신 모든 분들이 파티온 노스카나인 제품으로 진정한 트러블 해방을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파티온의 '노스카나인 트러블 크림'은 자사몰, 올리브영 온라인몰,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