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롯데, 농심 '먹태깡' 제대로 카피한 '오잉 노가리칩 청양마요맛' 출시한다

농심 먹태깡이 품절 대란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롯데웰푸드가 '오잉 노가리칩 청양마요맛'을 다음 달 출시한다고 알렸다.

인사이트뉴스1


"제품만의 특색 담아"...먹태깡 품절 대란 중에 '오잉 노가리칩 청양마요 맛' 출시한 롯데웰푸드


[인사이트] 정봉준 기자 = 농심에서 출시한 먹태깡이 큰 인기를 끌며 품귀현상을 빚는 가운데, 롯데가 이 갈증을 해소하겠다고 나섰다. 


롯데웰푸드는 '오잉 노가리칩 청양마요맛'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28일 비즈워치는 '오잉 노가리칩 청양마요맛' 출시를 앞둔 롯데웰푸드 관계자와 인터뷰 한 내용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최근 안주로 과자를 찾는 젊은 층이 늘어나면서 기존 오잉 제품에 노가리 콘셉을 입혀 새롭게 출시했던 것"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이마트몰


그러면서 "이 때문에 경쟁사 제품과 비슷한 느낌도 있겠지만 오잉 제품만의 특색을 담았다"며 타사 제품과는 다르다는 점을 강조했다.


'오잉 노가리칩 청양마요맛'은 담백한 노가리에 매콤 고소한 청양마요맛을 더한 게 특징인 과자다.


용량은 60g에 1봉지당 가격은 1700원(편의점 기준)이다. 이는 농심 먹태깡과 동일하다.


인사이트뉴스1


이른바 '베끼기 전략'인 '미투 마케팅'은 국내 식품업계에서 흔해..."누가 봐도 먹태깡 견제하는 거 같다"


일각에서는 '오잉 노가리칩 청양마요맛'을 두고 '미투 마케팅'으로 보고 있다. 미투 마케팅이란 경쟁 브랜드의 상표·디자인·맛 등을 모방해 제품을 내놓고 홍보하는 행위다. 


이번에 출시되는 '오잉 노가리칩 청양마요맛'은 가격은 물론 봉지에 들어 간 색상도 비슷하다.


'오잉 노가리칩 청양마요맛' 출시 소식을 전해들은 누리꾼들은 "너무 비슷한 거 아니냐", "보자마자 먹태깡 생각났다", "이렇게 출시해도 문제 없냐"는 등의 반응이 나왔다.


인사이트먹태깡 / 온라인 커뮤니티


한편 이른바 '베끼기 전략'이라 불리는 미투 마케팅은 국내 식품업계에서 쉽게 접할 수 있다.


2014년 해태제과에서 출시한 '허니버터칩'은 큰 인기를 끌었다. 당시 '허니버터칩'을 사기 위해 사람들은 마트 오픈런을 하기도 했다.


인사이트뉴스1


'허니버터칩'이 이렇게 큰 인기를 끌자, 다른 회사들도 가만히 있지 않았다. 


농심에서는 '허니머스타드 맛'인 수미칩을 출시했다. 오리온에서도 '포카칩 스윗치즈맛'을 출시해 '허니 열풍'에 참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