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4일(일)

택배 트럭으로 치열한 레이싱 펼치는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영상)

인사이트YouTube '슈퍼레이스'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국내 최고 권위 모터스포츠 대회인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가 단일 기준 최다 관중 기록을 세웠다.


지난 19일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2023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5라운드'가 열렸다.


이날 슈퍼레이스 창설 이후 결승전 단일 기준 최다 관중이 몰렸다. 무려 2만 9,881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인사이트YouTube '슈퍼레이스'


수도권에서 처음 열린 나이트 레이스이자 슈퍼레이스 대표 클래스인 슈퍼 6000 클래스 결승에서는 지난해 '올해의 드라이버' 상을 받은 김재현이 우승해 시즌 첫 승을 거뒀다.


김재현은 예선과 결선 모두 1위에 오르는 '폴 투 윈'을 달성하며 올 시즌 두 번째 '밤의 황제' 타이틀을 얻었다.


이 가운데 챔피언십 5라운드 이벤트성으로 진행된 '트럭 레이스'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화제다.


YouTube '슈퍼레이스'


공개된 영상에는 실제 택배 트럭이 치열한 레이스를 펼치는 장면이 담겼다.


이들은 코너에서 추월하기도 하면서 안전하지만, 스릴 넘치는 레이스를 펼쳤다.


해당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애니메이션 한 장면 보는 것 같다", "넷플릭스 '택배 기사' 생각난다", "위험한 거 아닐까 했는데 하나도 안 위험해 보이고 귀여워 보인다, 장난감 차 같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YouTube '슈퍼레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