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4일(일)

'압구정 롤스로이스' 사건 언급 안 하는 조건으로 현금 3억 받은 유튜버 (+정체)

인사이트엄태웅 / YouTube '엄태웅TV'


"3억을 받았다. 이 돈 모두 피해자분께 드리겠다"...돈다발 공개한 유튜버 엄태웅


[인사이트] 정봉준 기자 = 유튜브에서 '압구정 롤스로이스' 운전자를 언급하지 않은 조건으로 현금 3억 원을 받은 유튜버가 돈다발을 공개했다.


지난 11일 유튜브 채널 '엄태웅TV'에서 유튜버 엄태웅이 "양심을 팔지 않겠습니다"라는 제목으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엄태웅은 "'압구정 롤스로이스' 사건 가해자를 방송에서 저와 제 주변인이 언급하지 않는 조건으로 3억을 받았다. 이 돈 모두를 피해자분께 드리겠다"며 돈다발을 보여줬다.


인사이트YouTube '엄태웅TV'


그는 "돈을 준 사람이 '압구정 롤스로이스' 가해자와 연관이 있다고는 말 안 하겠다. 관련 없는 사람일 수도 있다. 그런데 이 돈이 어디서 나온 건지 모르겠다. 3억 다 받은 영상도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카라큘라는 안 받은 걸로 알고 있다. 이 돈 주신 분이 방송 보시고 '다시 돈 달라'고 하시면 그대로 다시 드리겠다. 내일(12일)까지 연락 기다리겠다. 이거 그대로 경찰서에도 말하겠다"고 설명했다.


인사이트YouTube '엄태웅TV'


"합의금 아냐, 문제 있는 돈 아니다"...누리꾼 지적에 해명한 엄태웅


이어 "내일(12일) 피해자분 오빠도 만날 예정이다. 그리고 제가 알기로 피해자 가족분들은 합의 생각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 이 돈도 피해자 가족분들이 원치 않으시면 돈을 준 사람에게 돌려드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설명이 부족했던 걸까. 방송이 끝난 후 일부 누리꾼은 엄태웅에게 "'압구정 롤스로이스' 사건으로 어그로 끄는 것 아니냐"는 등의 지적을 받았다고 한다. 이에 엄태웅은 커뮤니티에 구체적인 입장을 밝혔다.


인사이트YouTube '엄태웅TV'


그는 "돈을 받기 하루 전부터 피해자분의 친오빠와 통화를 해서 이 상황을 말씀드렸다. 난감해하셨지만 저는 이게 맞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합의금도 아니다. 제발 멋대로 추리하지 마시라"라며 "그리고 문제 있는 돈 아니다"고 부연했다.


인사이트YouTube '엄태웅TV'


구속된 롤스로이스 차주, 피해자는 두 다리 골절·뇌사 판정


한편 압구정 롤스로이스 차주로 지목됐던 20대 남성 A씨는 지난 11일 구속됐다.


서울중앙지법 유창훈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A씨를 두고 "증거 인멸 우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인사이트롤스로이스 차주 / 뉴스1


A씨는 지난 2일 오후 8시 10분께 서울 강남구 압구정역 인근에서 롤스로이스를 몰다 인도로 돌진해 20대 여성을 들이받았다.


당시 A씨에게서는 케타민을 포함해 총 7종의 향정신성의약품 성분이 검출됐다. 차에 치인 피해 여성은 두 다리가 골절됐고, 현재 위중한 상태라고 전해진다.


인사이트YouTube '카라큘라 탐정사무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