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4일(일)

정부 "잼버리 K팝 콘서트, 11일 7시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

인사이트뉴스1


[인사이트] 전준강 기자 = 일정이 연기되고 장소까지 변경된 '잼버리 K팝 콘서트'의 일정·개최지가 확정됐다. 


8일 문화체육관광부는 "잼버리 K팝 콘서트, 11일 7시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한다"라고 확정 발표했다. 


앞서 잼버리 조직위원회는 당초 6일 열릴 예정이었던 이른바 'K팝 슈퍼 라이브'를 오는 11일로 미뤘다. 안전사고와 온열질환자 발생을 우려에 따라 폐영식이 개최되는 날로 미룬 것이다.


장소도 '전주성' 전주월드컵경기장으로 변경했지만 각곳에서 비판이 쏟아졌다.


인사이트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 / 뉴스1


이를 의식한 조직위는 장소를 결국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으로 변경했다. 해당 경기장 역시 시즌을 진행 중인 K리그1 FC서울의 홈구장이라는 점 때문에 비판을 피하기는 어려워 보인다.  


이날 정부와 조직위는 "서울월드컵경기장으로 콘서트 장소를 재변경 한 것은 제6호 태풍 '카눈'의 한반도 통과 예보에 따른 불가피한 결정"이라고 밝혔다. 


정부와 조직위는 많은 대원들이 새만금을 떠나 주로 수도권에 머물고 있다는 점 그리고 상암월드컵경기장이 이동시간과 편의성 측면에서 전주보다 낫다는 판단을 내렸다.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각종 행사를 수차례 개최됐고, 6만 6천명을 수용할 수 있어 안전 관리도 용이하다는 점이 고려됐다.


인사이트뉴스1


잼버리 폐영식도 공연에 앞서 같은 곳에서 진행된다. 잼버리 K팝 콘서트가 12일 간의 잼버리 일정 중 마지막 공식 행사인 것이다. 


뉴진스, 아이브 등이 출연한다는 이야기가 나오지만 아직 공식적으로 확정된 것은 아니다. 출연 아티스트 등 공연의 구체적인 구성과 진행 내용은 추후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