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4일(일)

아이브·엔믹스 출연 예정이었는데..."잼버리 'K팝 콘서트', 출연진 상당수 변동 예상"

인사이트잼버리 참가자들 / 뉴스1


공연 일정 바뀌어 참가하지 못할 수도 있는 아이돌들..."출연진의 상당수가 변동될 것으로 보여"


[인사이트] 정봉준 기자 =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현장에서 오늘(6일) 진행하기로 한 'K팝 슈퍼 라이브' 콘서트가 오는 11일로 연기됐다.


'K팝 슈퍼 라이브'는 아이브·엔믹스 등 유명 아티스트들이 공연하는 행사다. 일정이 변경됨에 따라 출연 예정이었던 K팝 아티스트 라인업은 대거 변경될 것으로 보인다.


6일 일간스포츠는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K팝 슈퍼 라이브'의 연출을 맡았던 제작진 관계자와 한 인터뷰를 보도했다.


인사이트아이브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보도에 따르면, 관계자는 "'K팝 슈퍼 라이브' 콘서트가 연기되면서 기존 준비팀이 아닌 새로운 팀에서 섭외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사실상 출연진의 상당수가 변동될 것으로 보인다"고 부연했다. 원래대로라면 오늘(6일) 'K팝 슈퍼 라이브'가 진행됐어야 했다. 그러나 공연 일정은 오는 11일로 연기됐고, 스케줄이 맞지 않은 아티스트들은 참가할 수 없게 됐다.


인사이트제로베이스원 / Instagram 'zerobaseone__official'


아이브·제로베이스원·엔믹스 등 화려한 라인업...일정 연기되면서 참가 그룹은 미지수 


'K팝 슈퍼 라이브' 콘서트는 잼버리의 메인 행사로 언급될 만큼 라인업이 화려했다. 


MC는 배우 장동윤과 스테이씨 시은·세은이 맡았다. 출연 예정이었던 아티스트들은 아이브·제로베이스원·엔믹스·스테이씨·피원하모니·앤팀·베리베리·이채연·네이처·에이티비오·싸이커스 등 대세 아이돌들이 공연할 예정이었다.


허나 일정이 변경되면서 이 중 일부 그룹은 행사에 참가하지 못 할 수도 있게 됐다.


인사이트엔믹스 / 뉴스1


한편 조직위는 폭염으로 온열질환자가 계속 해서 발생하자 콘서트 일정을 변경했다. 장소는 두 곳을 놓고 아직 논의 중이어서 미정이다.


지난 2일 기준, 잼버리 현장에서 발생한 온열질환자는 100명이 넘는 것으로 전해졌다.